
[FETV=장명희 기자] 충북 청주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경영컨설팅 전문기업 ‘든해 솔루션’(대표 이재환)이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정책자금 컨설팅과 경영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경기 불황과 고금리,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며 든해 솔루션은 청주뿐 아니라 충청권 전역에서 탄탄한 신뢰를 쌓았다.
든해 솔루션은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자금 컨설팅, 사업계획서 작성 지원, 매출 증대 전략 수립, 경영 환경 분석 등 실무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정부와 지자체의 각종 정책자금 및 지원제도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데 강점을 갖고 있다.
든해 솔루션 이재환 대표는 "많은 소상공인들이 훌륭한 아이템과 운영 능력을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책자금이나 경영 전략 부재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든해 솔루션은 단순한 서류 작성 대행이 아니라, 지속가능한 사업 운영을 위한 종합 컨설팅을 지향한다"고 강조했다.
든해 솔루션은 최근까지 수백 건 이상의 소상공인 지원사례를 축적해 왔으며, 이를 통해 자금 조달 성공률을 대폭 향상시키는 노하우와 업종별 맞춤 전략을 체계화해왔다. 또한, 초기 창업자부터 사업을 운영 중인 기존 자영업자에 이르기까지 각 성장 단계별 경영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 대표는 “소상공인은 지역경제의 뿌리이자, 지역 공동체를 지탱하는 주역”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진정으로 필요한 지원과 지속적인 사후 관리를 통해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성장을 돕는 파트너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