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카카오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와 협업해 ‘춘식이 게임 The Final Game’과 협업 굿즈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카카오톡의 오픈채팅, #검색, 선물하기 기능 등 다양한 플랫폼 기능에 카카오프렌즈 IP를 접목해 '오징어 게임 시즌3'의 콘셉트를 체험형 콘텐츠로 재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춘식이 게임 The FInal Game 이미지 [이미지 카카오]](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727/art_17514204251829_e90e76.png)
특히 온라인 방탈출 게임 ‘춘식이 게임 The Final Game’은 '오징어 게임 시즌3'의 ‘숨바꼭질’ 에피소드를 모티브로 설계됐다. 이용자는 카카오톡 오픈채팅 탭에서 ‘춘식이 게임’ 키워드를 검색해 게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주어진 퀴즈의 정답을 기반으로 다음 방으로 이동하는 방식이다. 최종 탈출에 성공하면 인증용 프로필 이미지와 톡 배경화면 등의 보상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협업 굿즈도 출시됐다. 카카오는 PNB 풍년제과와 함께 ‘춘식이가 좋아하는 오징어게임 초코파이 세트’를 선보였으며, 시즌3 콘셉트를 반영한 ‘춘희(춘식+영희)’, ‘춘수(춘식+철수)’ 인형 키링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프렌즈 온라인샵, 무신사 등 온라인 채널과 카카오프렌즈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과 카카오프렌즈를 통해 '오징어 게임 시즌3를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방탈출 게임과 굿즈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며 “앞으로도 글로벌 IP와의 협업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IP의 협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