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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피지, 100% 생성형 AI 광고로 ‘차별적 고객경험’ 제공

[FETV=나연지 기자] LG생활건강이 세탁세제 브랜드 ‘피지(FiJi)’의 신제품 광고에 브랜드 모델 신유빈 선수를 생성형 인공지능(AI)으로 구현해 제작한 100% AI 광고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실제 인물 촬영 없이 전 과정을 AI로 제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제품 ‘피지 모락셀라’는 일반 세제나 섬유유연제로 제거하기 어려운 빨래 쉰내의 원인균인 ‘모락셀라균’을 제거하는 신개념 세탁용품이다. 출시 1년 만에 ‘쉰내 해결사’, ‘냄새 제거 끝판왕’ 등 별칭으로 소비자 반응을 얻고 있으며, 부스터·액체형·캡슐형·스포츠 전용 등으로 라인업도 확장 중이다.

 

대표 제품인 ‘냄새제거 부스터’는 과탄산소다보다 10배 강한 세척력을 갖췄고, 액체형 제품은 양 조절이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광고는 ‘세탁 신동’ 신유빈 선수가 ‘피지 모락셀라’ 코치와 함께 빨래 냄새의 원인균인 모락셀라균과 탁구 대결을 펼치는 콘셉트로 구성됐다. 광고는 국제 대회로 바쁜 신 선수의 촬영 부담을 덜고, 제품 특장점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AI로 제작됐다.

 

AI 얼굴 합성과 모션 생성을 통해 신유빈 선수의 모습을 정밀하게 구현했으며, 탁구 경기의 역동성도 자연스럽게 재현했다. 신 선수는 완성 영상을 본 뒤 “내가 직접 출연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여름철 빨래 냄새의 원인균을 직관적으로 알리고, 피지 모락셀라의 기술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