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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일반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컨템포러리 브랜드 거래액 전년 대비 2배 성장

[FETV=신동현 기자] 네이버는 자사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국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고 25일 밝혔다.

 

현재 입점한 국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 수는 500여 개로, 전년 대비 약 40% 증가했다. 작년 3월 단독 입점한 ‘솔리드옴므’는 2025년 누적 기준으로 거래액이 전년 대비 343% 성장했다.

 

 

네이버는 라이브커머스 ‘쇼핑라이브’를 활용해 브랜드와 이용자 간 마케팅 시너지를 강화하고 있다. ‘다이닛’, ‘유메르’ 등은 쇼핑라이브를 통해 높은 조회수와 거래액을 기록했으며, ‘파사드패턴’은 겨울 시즌 아우터 방송으로 2주간 18억 원의 거래액을 달성했다. 파사드패턴은 오는 8월 네이버 단독 프리오더와 라이브 방송을 계획 중이다.

 

또한 ‘이달의 편집샵’ 쇼에서는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한 쇼핑라이브를 통해 30만 뷰 이상과 패션 카테고리 내 최고 거래액을 기록했다.

 

신규 브랜드를 위한 기술 지원도 병행 중이다. ‘N배송’은 배송 정확도를 높이고, ‘쇼핑 커넥트’는 마케팅 접점을 확장한다. N배송 도입 브랜드는 평균 거래액이 1.5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AI 추천 기술도 고도화됐다. 하이퍼클로바X 기반의 추천 시스템을 통해 판매자와 단골 고객 간 매칭률을 높이고, 소비자 만족도를 개선하고 있다.

 

네이버는 해외 컨템포러리 및 럭셔리 브랜드의 국내 유통을 확대하기 위해 소량 수입 편집샵과의 협업도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유니크한 상품 데이터를 확보하고, AI 기반 추천 기능과 연계해 이용자 맞춤 쇼핑 경험을 강화할 방침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패션 브랜드가 자생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술 솔루션과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며 “브랜드 데이터베이스가 풍부해짐에 따라 네이버 패션 카테고리의 경쟁력도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