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5 (수)

  • 흐림동두천 23.5℃
  • 흐림강릉 30.0℃
  • 서울 24.7℃
  • 대전 24.5℃
  • 대구 28.9℃
  • 흐림울산 27.3℃
  • 광주 26.0℃
  • 부산 23.5℃
  • 흐림고창 25.6℃
  • 흐림제주 29.7℃
  • 흐림강화 22.9℃
  • 흐림보은 24.4℃
  • 흐림금산 25.4℃
  • 흐림강진군 26.3℃
  • 흐림경주시 28.5℃
  • 흐림거제 24.1℃
기상청 제공


전자


LG전자, ‘Life’s Good’ 글로벌 캠페인으로 낙관의 힘 전한다

[FETV=나연지 기자] LG전자가 브랜드 메시지 ‘Life’s Good’ 확산을 위한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 ‘Radio Optimism’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전 세계인이 공감할 수 있는 보편적 언어인 ‘음악’을 통해 감사, 응원,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디지털 환경 속 약화된 정서적 유대감을 회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LG전자는 “소셜미디어상에서 콘텐츠를 활발히 공유하지만 대부분 피상적인 반응에 그치며 진정한 감정 교류나 의미 있는 관계 형성이 어렵다”는 점에 주목했다. 실제 LG전자가 글로벌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사회적 연결성 조사’에서도 응답자의 68%가 “SNS에서 진정한 친구 관계를 맺기 어렵다”고 답했다.

 

 

이러한 인식 아래 LG전자는 ‘사연과 음악으로 소통하던 라디오’의 형식을 AI 기술로 재해석해 ‘Radio Optimism’을 기획했다. 전용 웹사이트(RadioOptimism.lg.com)에서 메시지를 입력하고 음악 장르 및 분위기를 선택하면, AI가 이에 맞춰 곡과 앨범 아트를 생성해준다. 완성된 콘텐츠는 가족, 친구는 물론 전 세계 사용자와도 공유할 수 있다.

 

현재 서비스는 영어와 스페인어로 제공되며, 향후 한국어를 포함해 프랑스어, 독일어 등으로 언어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해에도 소셜미디어 알고리즘을 활용해 긍정적인 콘텐츠 노출을 높이는 ‘Optimism Your Feed(소셜미디어, 미소로 채우다)’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이 캠페인은 약 2,500만 건의 고객 참여와 25억 회의 콘텐츠 조회를 기록했으며, ‘칸 라이언즈 2025’ 소셜&크리에이터 부문 본선에 올랐다.

 

또한 멕시코에서는 방송사 밀레니오 텔레비지온과 협업해 마약, 폭력, 부패 등 사회적 문제 속에서도 희망적인 뉴스를 전달하는 캠페인을 펼치기도 했다.

 

김효은 LG전자 브랜드매니지먼트담당은 “디지털 환경에서도 ‘Life’s Good’ 메시지가 진정성 있게 전달될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