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나연지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6월 20일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가상 인플루언서 ‘모노마스’와 협업한 디지털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모노마스가 전기차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 전시회를 방문한 설정으로, 성능용, 사계절용, 겨울용 등 총 7개 제품을 예술 작품처럼 소개한다. 다양한 운전자 니즈에 맞춘 라인업과 기술력을 강조해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모든 제품에는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기술이 적용돼, 전비 효율, 그립력, 저소음, 회전저항 등 핵심 성능이 균형을 이룬다. 고성능 전기차 주행에 최적화된 설계다.
![한국타이어, ‘모노마스’와 ‘아이온’ 소재 디지털 콘텐츠 공개 [사진 한국타이어]](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625/art_17504060666071_8dc415.jpg)
아이온은 16~22인치까지 약 300여 규격을 운영하며, 대부분의 전기 세단과 SUV에 장착 가능하다. 지역별 주행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폭넓은 제품군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콘텐츠 공개를 기념해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6월 25일까지 한국타이어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게시글 퀴즈에 정답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한국타이어는 모노마스를 ‘아이온 테스트 드라이버’로 설정해, 6~7월 독일과 영국에서 열리는 전기차 레이싱 대회를 배경으로 한 레이싱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