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나연지 기자] LG전자는 자사의 일체형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가 국내 누적 판매 100만 대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2020년 4월 국내 최초로 세탁기와 건조기를 수직 일체형으로 결합한 워시타워는, 복합형 세탁건조기 시장을 개척하며 소비자들의 세탁 경험을 혁신했다. 특히 아파트 주방·발코니 확장으로 세탁 공간이 줄어드는 주거 트렌드를 반영해 개발된 제품이다.
워시타워는 일반적인 드럼 세탁기·건조기 조합보다 높이가 약 9cm 낮고, 바닥에서 건조기 도어 중심까지의 높이도 148.3cm에 불과해 키가 작은 사용자도 쉽게 조작할 수 있다. 공간 효율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출시 이후 연평균 25%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해 왔다.
![LG전자 모델들이 워시타워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 LG전자]](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520/art_17475501569493_2a5b5b.jpg)
제품 성능도 주목받는다. LG전자는 자사의 DD(Direct Drive) 모터에 AI 기술을 결합한 ‘AI DD 모터’를 탑재해 세탁물의 무게·습도·소재를 자동 분석하고, 최적의 세탁·건조 강도를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건조 방식은 저온 제습 방식인 ‘히트펌프’를 적용해 옷감 손상을 최소화하며, 100℃ 스팀으로 탈취·살균·주름 완화가 가능한 ‘트루스팀’ 기능도 갖췄다.
LG전자는 이후 다양한 수요를 반영해 대용량 모델과 소형 ‘컴팩트 워시타워’ 등 다양한 사이즈·기능의 신모델을 지속 출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 선보인 ‘AI 워시타워’는 ▲AI 시간 안내 ▲AI 타임 센싱 ▲AI My 코스 등으로 사용자의 패턴을 학습해 더욱 정밀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신제품은 세탁기와 건조기 모두에 트루스팀 기능을 적용했으며, 건조 용량도 국내 최대 수준인 25kg로 확장해 겨울 이불 등 대형 세탁물 처리에도 적합하다.
정광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워시타워는 복합형 세탁건조기 시장을 이끈 대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본원 성능과 AI 기반 편의 기능을 강화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