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선호 기자] 삼양식품 유럽법인이 네덜란드 유통 업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시상식 중 하나인 ‘Wheel of Retail 2025’에서 총 3개 부문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삼양식품은 ‘Golden Wheel’, ‘Young Wheel’, ‘Category Wheel(식사 및 구성요소 부문)’ 등 주요 상을 석권하였다.
2024년 네덜란드 슈퍼마켓에서 출시된 전체 신제품 가운데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된 삼양식품 까르보불닭볶음면은 ‘Golden Wheel’ 수상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또한, ‘Category Wheel(식사 및 구성요소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 했으며 ‘Young Wheel’도 함께 수상했다.
![ ‘Wheel of Retail’에서 3개 부문을 수상한 불닭볶음면을 들고 있는 삼양식품 유럽법인 임직원들 [사진 삼양라운드스퀘어]](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518/art_17463357998418_938373.png)
이번 수상은 삼양식품이 유럽 시장에서 거둔 성과와 불닭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는 결과 중 하나로 현지 유통업계와 소비자 모두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데 따른 것이다. 특히 모든 카테고리를 통틀어 가장 뛰어난 성과를 거둔 제품에 수여되는 ‘Golden Wheel’과 젊은 소비자층 사이에서 가장 인기를 끈 제품에 수여하는 ‘Young Wheel’ 두 가지를 동시에 수상했다.
삼양식품 유럽법인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네덜란드 현지에서 축하 행사를 진행했다. 수상자 발표와 함께 불닭 브랜드 디자인이 적용된 대형 트럭이 등장해 라이브 공연이 펼쳐지는 등 축제 분위기가 이어졌다. 행사에 참석한 임직원들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기쁨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유럽 현지 시장에서 불닭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과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할 수 있는 것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라며 “앞으로도 세계 시장에서 사랑받는 K-푸드 대표 브랜드이자 K-SPICY의 아이콘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