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선호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식음료 분야 전문가들이 필진으로 활동하는 미식 콘텐츠 플랫폼 ‘메티즌’과 손잡고 상품 기획, 레시피 개발, 비즈니스 컨설팅 등 외식업자의 사업 성공을 돕는 비즈니스 솔루션 역량을 홍보한다. CJ프레시웨이가 보유한 유무형 자원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B2B 및 B2C 타깃을 대상으로 기업 브랜드와 경쟁력을 폭넓게 알리겠다는 목표다. CJ프레시웨이는 메티즌과 함께 셰프 콜라보레이션 활동을 추진한다. 자체 외식 식자재 브랜드 ‘프레시원’의 주요 상품을 활용한 셰프 레시피를 협업 개발하고 메뉴 개발 배경 및 적용 사례, 컨설팅 포인트 등 외식업 현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용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공동 제작 콘텐츠는 오는 10월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CJ프레시웨이의 공식 인스타그램과 외식·급식 솔루션 플랫폼 ‘솔루션 랩’ 홈페이지, 메티즌의 웹사이트와 앱,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메티즌과의 협업은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를 향한 기업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외식 사업자들에게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스타 셰프, F&B 인플루언서 등 미식
[FETV=김선호 기자] SPC그룹이 가을 시즌을 맞아 28일까지 ‘2025 다이닝 페어’ 를 진행한다. ‘2025 다이닝 페어’ 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 정통 나폴리 피자와 이탈리안 퀴진 전문점 베라, 영국풍 자연주의 다이닝 퀸즈파크 등 SPC가 운영하는 대표 외식 브랜드들이 세트 메뉴를 최대 30% 할인가로 선보이고 무료 증정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라그릴리아는 비프 온더 스톤 스테이크, 파스타, 샐러드, 에이드, 디저트로 구성된 2인 세트를 7만3500원에, 베라는 평일 한정으로 채끝 스테이크, 피자, 파스타 또는 리조또, 음료가 포함된 2인 세트를 10만원에 선보인다. 퀸즈파크는 오후 5시까지 런치 2인 세트를 주문한 고객에게 시그니처 메뉴인 바나나 푸딩 케이크를 무료로 증정한다. 해피포인트 앱에서 쿠폰을 발급받아 현장에서 제시하면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네이버 또는 캐치테이블 등을 통한 온라인 사전 예약도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행사 기간 중 매장에서는 11월 말까지 재방문 시 사용 가능한 혜택 쿠폰도 제공한다. SPC 외식 브랜드 관계자는 "다이닝 페어는 매년 많은 사랑을 받아 온 대
[FETV=김선호 기자]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롯데JTB와 외국인 고객 대상 체험형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교촌1991스쿨’ 운영 등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 강화를 추진하며 향후 3년간 K-치킨 세계화를 위한 중장기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협약식은 11일 성남시 수정구 교촌에프앤비 판교 사옥에서 열렸으며 송종화 교촌에프앤비 대표이사 부회장과 박재영 롯데JTB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외국인 고객 대상 교촌치킨 브랜드 체험 프로그램을 발전시킬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교촌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촌1991스쿨’을 본격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첫 일정은 9월 24일 인천 청라호수공원점에서 열리며 이어 10월에는 외국인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앞서 ‘교촌1991스쿨’은 외국인 고객 사이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특히 지난 3월 치킨 제조·포장 전 과정과 전통주 ‘은하수 막걸리’ 체험을 결합한 프로그램은 해외 고객의 열정적인 참여로 5월 추가 운영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이를 통해 교촌치킨은 글로벌 소비자 접점을 넓히는 발
[FETV=김선호 기자] 롯데백화점이 10월 2일까지 잠실점 에비뉴엘 지하 1층 아메바 팝업존에서 '경탁주 로제 12도 팝업 <경탁주 밀주회>'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에서는 경탁주의 신제품인 '경탁주 로제 12도'를 최초로 만날 수 있으며 ‘경탁주 12도’, ‘전용잔‘도 함께 구매 가능하다. ‘경탁주 로제 12도’는 아직 공식몰과 타 채널에서는 만나볼 수 없는 신제품으로 붉은 쌀을 발효해 구현한 자연스러운 꽃분홍빛이 특징이다. 기존 ‘경탁주 12도’의 묵직하고 깔끔한 풍미에 화사한 색감을 더했으며 색소나 과일 등을 첨가하지 않고 오직 국내산 붉은 쌀만으로 본연의 맛과 색을 살렸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은밀하게 운영되는 주막이라는 '밀주회' 컨셉으로 재미를 더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며 경 공식몰 회원가입자는 ‘경탁주 12도’와 ‘경탁주 로제 12도’를 섞어 만든 한정 칵테일 ‘블루밍 로제’도 시음할 수 있다.
[FETV=김선호 기자]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에 최종 선정되었다. 고용노동부는 민간기업의 일자리 창출 성과를 격려하고 확산하기 위해 9월 11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2025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과 ‘일자리 창출 지원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을 개최했다. 유한양행은 이날 행사에서 인증패와 함께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서’를 받았다. 유한양행은 글로벌화 및 R&D사업 확대에 따른 전문인력 채용, 출산·육아휴직 활성화에 따른 대체인력 채용 확대, 출산지원금 제도 및 직장 어린이집 운영 등 가족친화 복리후생 제공, 기능직제 통합을 통한 처우 개선 등 다양한 제도를 통해 고용 확대와 근로환경 개선에 앞장서 왔다. 이러한 종합적 노력이 우수하게 평가되어 이번 선정으로 이어졌다. 이번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은 유한양행이 꾸준히 추진해온 고용 안정, 근로자 복지 향상, 일자리 질 개선 노력이 결실을 맺은 성과다. 앞으로도 유한양행은 ‘좋은 일자리 창출’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책임 있는 기업으로서의 최선을 다할 것이다.
[FETV=김선호 기자] 홀리스틱 뷰티를 지향하는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자음생크림 팝업 스토어 ‘시크릿 하우스’를 선보인다. 9월 12일부터 28일까지 설화수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이번 팝업의 주제는 ‘인삼의 힘으로 완성한 피부 장수의 비밀’이다. 60년간 이어온 인삼 과학 연구를 바탕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오래도록 유지하게 하는 설화수만의 ‘피부 장수’의 비밀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브랜드의 대표 상품인 ‘자음생크림’에 담긴 피부 자생력의 비밀을 단계별 체험으로 풀어내며 고객이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기술력을 다양한 경험을 통해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시크릿 하우스의 고객 여정은 총 5단계로 구성된다. 가장 먼저 ‘인삼 정원’에서는 진귀한 인삼의 비밀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다. ‘히든 아카이브’에서는 60년간 이어온 설화수의 헤리티지와 자음생크림의 핵심 원료를 확인할 수 있다. ‘비밀 연구실’에서는 자음생크림에 담긴 독자적 기술과 효능을 살펴볼 수 있다. ‘피부 밀도의 방’에서는 자음생크림이 선사하는 고밀도 피부와 피부 자생력의 효과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고객은 여정 속에서 얻은
[FETV=김선호 기자]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운영하는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가 아디다스 스페지알 ‘매트 실버’를 단독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아디다스 스페지알은 1979년 실내 스포츠 슈즈로 시작해 스트리트부터 캐주얼 장르까지 폭넓게 사랑받아온 클래식 모델이다. 세련된 디자인과 편안한 착화감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젊은 세대들의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다. 폴더는 아디다스 스페지알 ‘매트 실버’ 출시를 기념해 ‘낮과 밤’ 컨셉의 화보 캠페인을 공개했다. 해당 캠페인은 지난 8월 22일 공개한 ‘크림 화이트’와 새롭게 선보이는 ‘매트 실버’를 대조적인 비주얼로 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낮의 미니멀한 감각을 담은 ‘크림 화이트’와 밤의 세련되고 차가운 무드를 표현한 ‘매트 실버’를 통해 하나의 스니커즈 라인이 가진 양면적 매력을 강조한다. 스페지알 ‘매트 실버’ 상품은 차분한 은빛 톤의 갑피에 갈색 밑창이 더해져 세련되면서도 도시적인 무드로 스타일링할 수 있다. 폴더 홍대점에서는 해당 상품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9월 12일부터 구매 고객 대상 선착순으로 한정판 아디다스 레디백이 증정된다. 고객이 새로운 방식으로 브랜드를 경험할 수
[FETV=김선호 기자]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의 박철민 대표집행임원이 고용노동부 주관 ‘2025 일자리창출 지원 유공 정부포상’에서 일자리 창출 지원 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일·생활 균형 실천, 일자리 창출 및 질적 개선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 유공자를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 박철민 대표집행임원은 2018년 휴젤 합류 이후 최고인사책임자를 역임했고 현재 운영 총괄로서 기업의 성장과 지역 일자리 창출을 중요한 경영 목표로 삼은 공로를 인정받았다. 아울러 휴젤은 신규 채용 확대,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 기여, 워라밸 기반의 지속 가능한 근로 환경 조성 등 일자리 창출과 일·생활 균형을 동시에 실현했다는 평가다. 실제 2023년부터 2024년까지 최근 2년간 총 274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했으며 이 중 약 61%를 강원도 지역 인재로 선발해 지역 균형 고용에 기여했다. 유연근무제, 패밀리데이, 재택근무, 직장 어린이집 운영 등 다양한 제도를 도입하며 가족 친화적인 근무환경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휴젤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과 임직원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안정적인 기업문화를 만들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
[FETV=김선호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유진)은 경기도 시흥 시화공업단지 인근에 ‘한샘숲 2호’를 조성하기 위해 환경 NGO (사)평화의숲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한샘은 가구의 주 원자재인 나무를 보전하고 국내 산림 생태계 보호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해 4월 강원 삼척에 위치한 ‘한샘숲 1호’를 시작으로 숲 조성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경기도 시흥 2호 숲 조성을 통해 도시환경 개선과 생물다양성 증진을 동시에 모색한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지난 11일 한샘 상암사옥에서 열렸다. 한샘 정광현 경영지원본부장과 평화의숲 김재현 대표가 참석했으며 향후 3년간 전문가 모니터링, 풀베기, 비료주기, 가지치기 등 정기적인 생태 관리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한샘숲 2호’가 조성될 시흥 인근의 약 1500평 넓이 부지는 현재 칡덩굴로 뒤덮여 주변 수목의 생육이 어려운 상태다. 한샘과 평화의숲은 칡덩굴을 단계적으로 제거하고 해송 500주, 모감주나무 50주, 해당화 500주 등 약 1050주의 자생종을 식재해 생물다양성 회복과 도시환경 개선을 함께 도모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미세먼지 저감과 소음 완화 효과가 기대되며
[FETV=김선호 기자] 파라다이스세가사미가 고용노동부 주관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과 ‘노사문화대상’을 모두 달성하며 관광산업 리더로서의 책임경영을 확고히 했다. 아트테인먼트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를 운영하는 파라다이스그룹과 일본 세가사미 그룹 간의 합작법인 ㈜파라다이스세가사미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근무환경 혁신을 높게 평가받아 고용노동부가 인증하는 ‘2025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파라다이스세가사미가 복합리조트 업계 최초로 고용노동부가 선정하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과 지난해 수상한 ‘노사문화대상’과 함께 두 부문에서 동시에 국가적 인정을 받은 것으로 의미가 크다. ㈜파라다이스세가사미는 임직원의 고용 안정과 복지 향상을 기업 경쟁력의 핵심 기반으로 삼고 있다. 최근 4년간 노사 간 신뢰를 바탕으로 무교섭 임금 협약을 이어가며 임금 수준과 복지를 개선했고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고용의 질을 꾸준히 높여왔다. 코로나 팬데믹 시기에도 임원과 직책자의 급여 반납, 전 직원 순환 유급휴직, 단축 근무 시행 등을 통해 노사가 협력하며 고용 안정을 지켜냈다. 이 같은 노력은 2023년 빠른 실적 반등으로 이어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