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선호 기자] 김동녕 한세예스24그룹 회장이 한세엠케이 유상증자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미청약 실권주를 책임경영 차원에서 최대 30억원의 사재를 출연해 인수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한세엠케이의 유상증자를 완료하겠다는 의지다. 16일 한세엠케이 관계자는 유상증자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실권주에 대해 “김 회장이 책임경영 차원에서 실권주 일반공모에 최대 30억원을 들여 신주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1차 확정가액 기준 유상증자 총 모집액 117억원 중 약 26% 비중이다. 한세엠케이가 최근 진행하고 있는 유상증자는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1470만주를 신규 발행할 계획으로 최종적으로 주당 확정가액이 결정되면 먼저 총 발행주식 중 20%를 우리사주조합으로부터 청약을 받는 일정이다. 1차 확정가액인 주당 798원을 적용하면 우리사주조합에 배정(294만주)하는 규모는 23억원이다. 이후 구주주에게 유상증자에 따라 발행하는 신주의 80%(1176만주)를 배정하고 청약을 받는다. 그중 한세엠케이의 최대주주인 지주사 한세예스24홀딩스는 배정 신주를 모두 인수할 것이라고 투자설명서에 기재했다. 구주 1주당 신주 배정비율은 0.4286
[FETV=김선호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태어난 김에 하는 팝업’ 주제로 특별한 팝업을 선보인다. MBC 대표 예능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이하 태계일주)는 기안84, 이시언, 빠니보틀, 덱스 등 개성 넘치는 출연진이 세계 곳곳을 여행하며 보여준 진솔하고 유쾌한 에피소드로 큰 인기를 얻은 프로그램이다. 이번 팝업은 5월 16일부터 27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 특설 행사장에서 열린다. 시즌별 여행지를 현실로 옮겨 놓은 듯한 체험존부터, 인증샷을 부르는 포토존, 출연진 캐릭터로 가득한 굿즈존까지 태계일주 팬이라면 절대 놓칠 수 없는 공간들이 한자리에 펼쳐진다. 특히 최근 방영된 시즌 4의 히말라야 고산마을을 테마로 한 이색 콘셉트존은 물론, 시즌 1~3의 대표 여행지도 함께 구성되어 시리즈 전체를 만나볼 수 있다. 굿즈존에서는 출연진 캐릭터를 활용한 100여 가지의 굿즈가 판매된다. 기안84, 이시언, 빠니보틀, 덱스를 모티브로 한 티셔츠, 키링, 엽서, 스티커 등 팬심을 자극하는 아이템들로 가득하다. 대표 상품으로는 러기지택, 여권지갑, 얼굴키링, 리무버블 스티커, 마그넷 아크릴 집게, FCMM 캐릭터 티셔츠, FCMM 립스탑 윈드브
[FETV=김선호 기자]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은 지난 4년간 자체 라이브방송 ‘G라이브’의 누적 조회수가 10억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회당 평균 시청자 수는 20만명으로 4년 간 총 3600여회 방송을 진행, 약 8600억원의 누적 거래액을 기록했다. G마켓은 2021년 4월, 외부 플랫폼이 아닌 G마켓 앱 단독 진행으로 ‘G라이브’를 시작했다. 초창기 유튜브 디지털 예능과 라이브방송을 연계한 독자적인 컨셉을 내세워 방송 3회 만에 누적 거래액 15억 원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 관심을 끌었다. 참여 브랜드 수만 1900여개로 G마켓의 강력한 브랜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단독 특가, 단독 혜택을 무기로 매회 기록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역대 최고 거래액은 2022년 2월에 삼성전자와 진행한 갤럭시 방송으로 1시간 기준 59억원의 거래액을 기록했다. 방송 당일 기준으로 총 94억원어치를 판매했다. 로보락 로봇청소기 방송은 최근 3년(22년~25년) 간 총 34회 진행 회당 평균 23억원의 거래액을 달성했다. 가전/디지털 외에도 엔데믹의 영향으로 해외여행 붐이 일어난 지난해(2024년) 4월, 괌 여행 패키지 방송은 1시간 동안 15억원의 거래액을 기록,
[FETV=김선호 기자] 형지글로벌이 골프시장 위축 속에서도 수익성을 3배 이상 끌어 올렸다고 16일 밝혔다. 무리한 외형 확대보다 이익 중심경영에 중점을 두는 전략이 적중하며 영업이익은 물론 순이익까지 크게 개선시킬 수 있었다고 전했다. 1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지난 1분기 형지글로벌의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8배(284%) 성장한 11.2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도 동기 대비 2.4배(143%) 올랐다. 다만, 재고 부담을 덜기 위한 유효생산 조정에 따라 매출은 소폭 감소했다. 실제로 형지글로벌은 수익성 개선을 위해 효율생산에 따른 재고 부담을 최소화하고 영업활동에 반드시 필요한 비용을 제외한 각종 운영비를 과감하게 축소시키며 수익성을 강화했다. 최악의 경제 상황에서도 형지글로벌이 재무 건전성을 확보함에 따라 외형 확대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형지글로벌은 까스텔바작의 오프라인 및 온라인 채널 강화로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도모한다. 형지 통합몰 운영 활성화 및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 입점을 확대하여 고객층 확대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골프사업에 대한 전문성을 활용하여 신사업으로 전개하고 있는 스포츠 매지니먼
[FETV=김선호 기자] 대상㈜ 청정원이 치킨 성수기인 여름을 앞두고 집에서도 간편하게 외식 전문점 수준의 고품질 치킨을 즐길 수 있는 냉동 치킨 신제품 ‘순살바삭치킨’ 2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고물가에 가성비가 높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 치킨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대상㈜은 지난해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은 청정원 ‘순살바삭치킨 2종’에 이어 신제품 2종을 추가하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이번 신제품은 ‘청정원 순살바삭치킨 리얼레드’와 ‘청정원 순살바삭치킨 자메이카 style’ 2종으로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했다. 두 제품 모두 16시간 이상 저온 숙성해 퍽퍽하지 않은 국내산 닭가슴살을 사용했고, 다수의 공기층을 생성하는 ‘에어셀 공법’을 적용해 ‘겉바속촉’ 식감을 구현했다. 무엇보다 대상 청정원만의 노하우가 담긴 소스 코팅 기술을 적용했다. ‘순살바삭치킨 리얼레드’는 16일부터 이마트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론칭 기념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순살바삭치킨 자메이카 style’은 쿠팡, 네이버쇼핑 등 주요 이커머스 채널에서 선출시한다. 윤정원 대상㈜ 냉동편의식 CM장은 “고물가에 합리적 가격으로 배달이나
[FETV=김선호 기자] 노랑풍선은 오는 5월 18일 오후 6시 25분부터 1시간 동안 현대홈쇼핑을 통해 기존 패키지 상품과는 완전히 차별화된 ‘호주 시드니 프리미엄 패키지’를 단독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호주 시드니 프리미엄 상품’은 단순한 관광 위주의 일반 패키지와는 달리 항공부터 숙박, 일정, 식사에 이르기까지 전 구간에서 최고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맞춤형 여행 프로그램이다. 탑승 항공편은 국적기 대한항공의 비즈니스석으로 180도로 완전히 펼쳐지는 침대형 좌석과 74인치의 넓은 간격, 20.1인치의 좌석 너비를 통해 장시간 비행에서도 안락한 휴식이 가능하다. 숙소 또한 전 일정 동안 5성급 호텔을 이용해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다. 여행 일정은 시드니의 대표 관광지를 고급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오페라하우스에서의 공연 관람은 물론, 하버브릿지와 오페라하우스를 헬기를 타고 하늘에서 감상하는 헬기 투어, 세계 3대 미항인 시드니 항을 따라 펜폴즈 크루즈를 타고 즐기는 감성적인 크루즈 투어, 호주 도시디자인상을 수상한 패딩턴 레저보아 가든, 기암절벽이 장관을 이루는 봄보헤드랜드 옛 채석장 방문 등 일반 패키지에서 보기 어
[FETV=김선호 기자] 세계적인 패션 거장 칼 라거펠트의 철학과 미학을 담은 이머시브(Immersive, 몰입형) 팝업스토어가 국내 상륙한다. 프랑스 패션 브랜드 칼 라거펠트는 오는 5월 17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브랜드의 아카이브를 몰입형 컨셉으로 구성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디자이너 칼 라거펠트의 독창적인 세계관을 블랙과 화이트, 메탈릭 그래픽 등으로 시각화해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칼 라거펠트의 유산과 함께 브랜드 비전을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샤넬과 펜디에서 오랜 경력을 쌓아온 세계적인 패션 거장 칼 라거펠트는 1984년 브랜드를 론칭한 이래, 파리, 런던, 뮌헨, 두바이, 상하이 등 전 세계 주요 도시에 2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한 글로벌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로 성장했다. 이번 성수 팝업은 국내 팬덤을 위한 특별한 경험이자 한국 시장에서 브랜드 확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팝업스토어의 콘셉트는 ‘Experience the Future Legacy’로, 브랜드 시그니처 컬러인 블랙과 화이트에 메탈릭한 요소를 더해 미래지향적 분위기를 연출했다. 공간은 웰컴존, 아카이브존,
[FETV=김선호 기자] 풀무원(대표 이우봉)은 15일 인천 강화도에 위치한 발달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강화도 우리마을’을 찾아 벽화 그리기 봉사와 셰프 만찬, 기부금 전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지난 3월 발달장애인 거주시설의 노후 소방설비 개선을 위한 수리 기금 전달에 이은 후속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우리마을 내 노후화된 인프라 정비와 아름다운 생활환경 조성을 통해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우리마을 구성원들과의 교류를 통해 유대감을 강화함으로써 지역사회와의 진정성 있는 상생 가치를 실천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우봉 총괄CEO, 사업단위 대표, 디자인센터 등 풀무원 조직원들과 강화도 우리마을 발달장애인 및 근로자 등 총 100여 명이 함께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에서 참여자들은 우리마을 외벽 벽화 그리기, 풀무원 셰프팀의 만찬 제공, 기부금 및 생활가전 전달 등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벽화 봉사는 우리마을 친구들과 함께한 공동 프로젝트로 진행되어 의미를 더했다. 참여자들은 강화도 우리마을의 낙후된 시설 외벽 벽면에 벽화를 그리는 작업을 함께했다. 벽화 시안은 강화도 우리마을 친구들의 의견을 반영해
[FETV=김선호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온라인쇼핑 다이소몰에서 ‘뷰티풀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기 뷰티 아이템을 보다 손쉽게 득템할 수 있도록 5일 동안 매일 다른 브랜드를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5월 19일 월요일부터 23일 금요일까지 매일 09~18시 동안 브랜드별 인기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행사 첫날 19일에는 피부과 전문의가 개발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오라클’과 에스테틱 화장품 브랜드 ‘닥터씨피유’의 인기 앰플 라인을 판매한다. 이어서 20일에는 토니모리의 기술력을 담아 성분을 큐레이팅한 ‘본셉’의 동결건조 더블샷 앰플키트와 세럼 및 크림을, 21일에는 새치 케어 시장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모다모다’의 샴푸와 브러쉬 등을 선보인다. 22일은 립앤치크 키링을 새롭게 출시한 ‘머지’와 함께 베이스 제품으로 유명한 ‘클라뷰’를 구성했다. 마지막날인 23일에는 동국제약의 저자극 진정케어 라인인 ‘마데카21’의 테카솔루션 제품에 이너뷰티 제품까지 더해 득템의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와 동시에 진행되는 뷰티 아이템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메디필’에서는 클렌징 신상 3종을 구매하고
[FETV=김선호 기자] 쿠팡이 1년에 단 한 번 열리는 ‘티셔츠 페어’를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1000여 개 인기 티셔츠를 최대 60% 특가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여름 시즌을 앞두고 단 한 차례만 열리는 티셔츠 기획전으로 나이키·푸마·언더아머·폴햄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표적으로 나이키 드라이 스우시 긴팔 티셔츠, 푸마 바디웨어 클린 프레쉬 티셔츠, 커버낫 쿨 코튼 C로고 티셔츠, 쥬시쥬디 스트라이프 반팔티셔츠 등 다양한 상품을 1~2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쿠팡은 행사 기간을 전·후반으로 나눠 할인전을 진행한다. 오는 18일까지 글로벌 브랜드 언더아머와 폴햄 등의 티셔츠를 선보인다. 언더아머는 기능성과 스타일을 갖춘 32개 상품을, 폴햄은 20수 면 티셔츠, 크롭 피케 반팔 등 16개 아이템을 준비했다. 헤지스, 마인드브릿지, 데일리앤 등 브랜드도 같은 기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19일~25일에는 나이키, 뉴발란스, 베이직하우스 등 브랜드를 특가에 준비했다. 특히 올해 1월 로켓배송에 입점한 캐주얼 브랜드 ‘세터(SATUR)’도 기간 한정 특가에 판매한다. ‘토요일을 선물하세요’ 슬로건으로 삼는 세터는 여유롭고 감성적인 무드를 담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