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는 1년 전 라이프스타일 혁신 기업이라는 ‘뉴 비전’을 내세웠다. 이와 함께 2026년 매출 1조원, 기업가치 1조원 달성이라는 구체적인 청사진도 제시했다. CJ그룹의 품에서 성장한 IT기업이 대외사업을 강화해 새로운 도약을 이뤄내겠다는 포부다. FETV는 현 시점에서 그 진화 과정을 조명하고 청사진의 실현 가능성을 진단해보고자 한다. [FETV=김선호 기자] CJ그룹의 계열사 CJ CGV는 지난해 완료한 1조원 규모의 자본확충 과정을 통해 지주사 CJ가 100% 지분을 보유했던 CJ올리브네트웍스를 자회사로 편입시켰다. 이러한 지분구조를 통해 CJ올리브네트웍스가 CJ CGV의 재무구조 버팀목으로서 작용하고 있다. CJ CGV는 코로나19 기간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면서 생존 위기에 놓였다. 이를 극복하고 재도약을 이뤄내기 위한 전략을 발표한 건 2023년이다. 이때에 1조원 자본확충 계획을 발표했고 그중 지주사 CJ가 4444억원 기업가치로 책정한 CJ올리브네트웍스 지분을 현물출자했다. 법원의 인가 과정 등을 거쳐 CJ CGV가 현물출자 받은 CJ올리브네트웍스를 자회사로 최종 편입시킨 건 2024년이다. 이외에 일반 공모로 모집한 자금
[FETV=김선호 기자] SSG닷컴은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간 스포츠 카테고리에 혜택을 집중한 ‘스포츠 쓱세일’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행사에서는 스포츠·레저 인기 브랜드 기획전을 동시에 열고 배럴, 내셔널지오그래픽 등의 스윔웨어와 아이더, 다이나핏 역시즌 외투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더스크랙 등의 운동 용품과 다이와 낚시 용품도 만나볼 수 있다. 여름철 런닝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매거진형 콘텐츠도 마련했다. 프랙텔 모자, 오클리 고글, 데카트론 물통 벨트, 가민 시계 등 인기 용품과 살로몬 티셔츠, 아디다스 반바지 등 의류를 엄선해 소개한다. 매일 오전 10시에는 인기 스포츠 브랜드 상품을 한정 수량 특가에 판매하는 ‘스포츠 타임특가’도 진행한다. 16일 나이키 운동화와 헌터 부츠를 시작으로 스윔웨어, 유아 자전거, 골프 의류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 기간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5% 할인 쿠폰을 매일 1장씩 제공한다. 행사 카드 결제 시 최대 8%의 청구 할인 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김철민 SSG닷컴 라이프스타일마케팅파트장은 “쓱 썸머 페스티벌 열기를 이어가고자 여름철 수요가 높은 스포츠·레
[FETV=김선호 기자] 대상그룹이 혈액 수급 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오는 15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 놀이마당에서 열리는 ‘2025년 헌혈자의 날’ 기념행사에서 ‘대상레드챌린지 존중 헌혈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헌혈자의 날’은 ‘세계 헌혈자의 날’을 기념하고 헌혈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지난 2021년 혈액관리법 개정 및 시행에 따라 법정기념일로 제정됐다. 헌혈자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가 주관하는 공식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우리가 몰랐던 진짜 영웅들, 우리가 마주할 진짜 영웅들’을 주제로 다양한 캠페인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헌혈의 의미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대상그룹은 이번 행사에서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함께 여름철 혈액 수급 안정화에 힘을 보태기 위해 매년 7월 한 달간 진행하는 전국민 헌혈 독려 캠페인 ‘레드챌린지’의 명칭을 활용한 헌혈버스 ‘대상레드챌린지 존중 헌혈버스’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그룹의 핵심 가치인 ‘존중’을 바탕으로 ‘헌혈은 가장 고귀한 생명존중의 실천’이라는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대상레드챌린지 존중 헌혈버스’는 서울
[FETV=김선호 기자] 국내 대표 상생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의 ‘바르고 봉사단’이 지난 10일 부산 신명초등학교 특수학급 학생들과 직업 체험 및 경제 활동 경험을 함께하며 2025년 상반기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바르고 봉사단의 상반기 마지막 활동은 부산에 위치한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부산’에서 진행됐다. 이번 활동은 특수학급 학생들이 직업 체험과 경제활동 경험을 통해 각 직업의 역할과 의미를 배우고 사회적 경험을 넓힐 수 있도록 마련됐다. ‘바르고 봉사단’은 학생들과 짝을 이뤄 체험 활동, 식사 등 전 과정에 동행했다. 활동 내내 학생들은 호기심과 웃음으로 현장을 채웠고 봉사단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체험을 안내하며 원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바르고 봉사단원은 “아이들과 보낸 짧은 반나절의 활동이 단순히 봉사활동을 넘어 그 이상의 소중한 감정과 추억을 만들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며 “이번 활동이 아이들의 성장과 꿈 키우기에도 보탬이 되었으면 하고 살면서 꺼내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으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활동으로 학생들이 새로운 꿈을
[FETV=김선호 기자] 롯데웰푸드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롯데뮤지엄과 함께 국토 방위를 위해 힘쓰는 군인 가족을 대상으로 문화생활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군인가족 전시 초대 이벤트’를 열고 잠실 롯데뮤지엄에서 진행 중인 가나 초콜릿 출시 50주년 기념 특별 전시 ‘아뜰리에 가나: since 1975 - 행복은 초콜릿으로부터’를 방문하는 군인 가족에게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은 군인·예비역·군인가족 모바일 신분증 애플리케이션인 밀리패스에 가입한 현역 군인 및 예비역, 군무원, 국군 장병과 군무원의 가족, 사관생도 및 간부후보생 등이다. 롯데뮤지엄 티켓부스에서 밀리패스를 제시하면 1인 1매에 한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전시가 종료되는 이달 29일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나 초콜릿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열린 ‘아뜰리에 가나: since 1975 - 행복은 초콜릿으로부터’는 초콜릿이 선사하는 행복한 경험을 예술로 확장하는 이색 전시다. 그라플렉스, 김미영, 코인 파킹 딜리버리, 박선기, 김선우 등 국내외 현대미술 작가 5인이 참여해 가나 브랜드의 가치를 자신들만의 시각으로 재해석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
[FETV=김선호 기자] 모두투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해외 골프 여행객을 위한 "해외골프투어"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여름철 시원한 기후로 인기가 높은 일본 홋카이도를 비롯해,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갖춘 중국, 무제한 라운드가 가능한 필리핀, 골프와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코타키나발루 등 다양한 지역의 상품을 마련했다. 또한 고객의 취향과 목적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모두시그니처, 세계 100대 골프, 파크골프, 지방 출발 등 총 15개의 카테고리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대폭 넓혔다. 쾌적한 여름 골프를 원하는 고객에게는 '[다색골프] 도마코마이 54홀 홋카이도 4일'을 추천한다. 홋카이도의 여름 7~8월 평균 기온은 17~27도에 불과할 만큼 시원한 날씨가 매력이며 푸른 초원과 보랏빛 라벤더의 조화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 경관 속에서 힐링과 라운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도마코마이 골프 리조트 에미나72 골프클럽’은 일본 홋카이도의 대표적인 골프장으로 웅대한 자연경관과 전략적인 코스 설계가 특징이고 이스트, 웨스트, 사우스, 아이리스 등 네 개의 코스를 보유하고 있어 실력에 따라 다양한 라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FETV=김선호 기자] CJ CGV의 자회사 CJ 4DPLEX가 지난 5월 한 달간 북미 지역에서 역대 최고 박스오피스 성적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4DX의 북미 지역 박스오피스는 5월 한 달간 전년 동월 대비 151% 증가한 940만 달러를 기록했다. ‘파이널 데스티네이션 블러드라인’의 4DX 포맷이 북미 지역에서 흥행 돌풍을 기록한 가운데, ‘릴로 & 스티치’, '미션 임파서블: 파이널 레코닝' 등이 4DX로 평균 45% 이상의 높은 객석율을 기록하며 호실적을 거뒀다. 특히 '파이널 데스티네이션 블러드라인'은 4DX의 바람, 안개 등 환경 효과와 몰입감 넘치는 모션체어를 통해 공포 영화의 긴장감, 현장감을 극대화했으며 개봉 주차부터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 속에 북미의 단 59개 상영관에서 350만 달러 흥행 성과를 기록했다. SCREENX는 전년 동기 대비 112% 증가한 460만 달러를 기록했다. 몰입감이 배가되는 심해 잠수함 액션과 공중 액션 장면이 돋보인 '미션 임파서블: 파이널 레코닝'의 SCREENX 포맷에 대한 관객 호평이 이어진 결과다. 특히 잠수함 액션은 SCREENX의 양옆 윙 화면을 통해 공간을 확장하는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FETV=김선호 기자]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세계 최대 음반사 유니버설 뮤직과 손잡고 Z세대를 대표하는 팝스타 올리비아 로드리고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올리비아 로드리고의 독보적인 감성을 담은 반팔 티셔츠 2종으로 앨범 <GUTS>의 아트 소스를 활용해 디자인됐다. 올리비아 로드리고는 데뷔 앨범 <SOUR>로 제64회 그래미 어워드 3관왕에 올랐으며 2023년에 발표한 <GUTS> 앨범으로 그해 빌보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한 세계적인 팝스타다. 작년에는 첫 내한 공연을 통해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양일간 약 1만 5천여 명의 팬들과 만나기도 했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스파오는 애니메이션·캐릭터뿐만 아니라 영화, 게임, 스포츠 등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라면 한계를 두지 않고 협업을 이어왔다”며 “이번 협업으로 글로벌 아티스트까지 영역을 확장했으며 팝 음악을 사랑하는 이들과 아티스트 팬덤까지 새로운 고객층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스파오와 유니버설 뮤직의 협업 상품은 스파오 공식 온라인몰 스파오닷컴 등 온라인 플랫폼과 홍대
[FETV=김선호 기자] 스타벅스가 올해도 뜨거운 여름 e-프리퀀시의 인기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은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6월 13일부터 6월 15일까지 3일간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제조 음료 구매 시 e-프리퀀시 스티커를 더블로 적립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전개한다. 기간 중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등록된 계정으로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제조 음료를 구매하면 e-스티커를 음료 1잔당 2장씩 적립할 수 있다. 미션 음료 구매 시 미션 e-스티커가 일반 음료 구매 시 일반e-스티커가 구매 잔 수에 따라 두 배로 적립된다. 미션 음료는 여름 프로모션 음료인 ‘씨솔트 카라멜 콜드 브루’, ‘자몽 망고 코코 프라푸치노’, ‘더블 머스캣 블렌디드’ 3종과 리저브 음료, 프라푸치노 및 블렌디드 제조 음료가 해당된다. 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는 2013년부터 진행중인 고객 사은 이벤트로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하여 e-프리퀀시를 완성한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은 증정품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5월 22일부터 라코스테와 협업한 ‘와이드 폴딩 체어, ‘멀티플백’, ‘트렌타월’ 등 총
[FETV=김선호 기자] 롯데칠성음료의 에너지드링크 브랜드 ‘핫식스’가 6월 14일부터 15일까지 과천 서울랜드에서 열리는 ‘2025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이하 월디페)은 국내 EDM 대중화에 기여한 선두주자로 작년에는 2일 간 9만 명 이상의 관객이 참여했다. 올해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DJ 애니마가 내한해 음악과 비주얼 아트를 결합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2022년부터 3년 연속 월디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핫식스를 소개하는 부스를 운영한다. 2개 층으로 구성된 부스는 시음존, 이벤트존, 라운지로 구성됐으며 월디페 관람객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시음존에서는 올해 선보인 신제품 ‘핫식스 더킹 애플홀릭’, ‘핫식스 더프로 오리지널 파인애플향’ 등을 포함해 핫식스 더킹 5종과 핫식스 더프로 2종을 시음할 수 있다. 핫식스 브랜드 체험 인증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에어볼 이벤트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경품으로는 에어팟 맥스, 핫식스 모델 추성훈의 패션브랜드 ‘SUNG1975’ 의류, 칠성몰 상품권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3년 연속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에 참여해 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