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기영 기자] 신한라이프는 보험료 납입과 보험계약대출(약관대출) 신청 등 입출금 서비스 이용 시간을 24시간으로 확대했다고 9일 밝혔다.
신한라이프는 최근 심야 시간대 보험 관련 업무를 처리하려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신한 솔(SOL)라이프’를 통한 서비스 이용 시간을 기존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30분까지에서 24시간으로 확대했다.
실제 신한라이프 고객경험(CX)혁신팀이 앱 접속 현황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밤 12시부터 오전 8시까지 접속자는 하루 평균 접속자 5만여명 중 약 12.3%를 차지했다. 이들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는 보험료 납입, 약관대출 신청 및 상환, 사고보험금 청구 등이었다.
이용 시간 확대에 따라 고객들은 야간에도 앱에 접속하면 원하는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특히 인공지능 광학문자인식(AI-OCR), 보험금 신속 지급 서비스(S-Pass)를 통해 자동 지급 유형으로 분류된 보험금 청구 시 휴일이나 야간에도 즉시 수령이 가능하다.
박재우 신한라이프 고객혁신그룹장은 “고객들의 작은 불편도 세심하게 파악해 문제점을 보완하고 있다”며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