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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지속가능성 좌우하는 시간, 개인·공동체 의무 다할 때"

 

[FETV=권지현 기자]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 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금융인으로서 지켜야 할 개인의 의무, 조직·고객을 위한 공동체 의식을 강조했다. 

 

진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내수 부진과 수출 둔화, 대외 불확실성 증가로 인해 어느 때보다 도전적인 경영환경이 예상된다"며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서 밝힌 주주 및 시장과의 약속도 성공적으로 이행해야 하고, 초고령사회로의 진입, 산업 생태계의 변화 앞에서 일류(一流)신한의 과제를 완성해 가야 한다"고 말했다. 

 

진 회장은 우선 "지난해 스캔들 제로(Zero), 고객 편의성 제고, 지속 가능한 수익 창출을 위해 한 마음으로 노력했다"면서 "금융권 최초로 책무구조도를 도입했고 내부통제를 그룹의 문화로 정착시켰으며, 선제적으로 공시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 또한 의미 있는 첫 발을 내디뎠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올해는 신한의 지속 가능성을 좌우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창출 ▲금융을 통한 사회적 이슈 해결 등을 경영 전략 방향으로 제시했다. 특히 그는 "녹색금융 및 전환금융 공급을 늘려 저탄소 경제 전환에 힘을 보태겠다"면서 "우리 사회가 함께 풀어가야 할 저출산 문제에 실질적인 해법을 모색하고, 청년세대 지원에도 진정성 있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진 회장은 2025년 경영 슬로건으로 '고객중심 일류 신한 Humanitas(인간다움), Communitas(공동체)'를 공언하며, 금융인이 개인이나 회사의 이익이 아닌 고객의 신뢰를 최고의 가치로 둘 때, 그리고 동료·조직, 고객을 위해 최선을 다할 때 신한의 지속 가능성은 더욱 단단해질 것이라고 임직원들을 독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