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3 (화)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푸드&


롯데웰푸드, ‘꼬깔콘 매드핫’ 브랜드 첫 선

[FETV=박지수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꼬깔콘 신규 브랜드 ‘꼬깔콘 매드핫(MAD HOT)’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꼬깔콘 매드핫은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매운맛 챌린지’ 영상이 인기를 끌면서 매운맛을 즐기고 도전하는 것을 꺼리지 않는 잘파세대(Z+알파세대·1990년대 중반~2010년대 초반 출생자)를 겨냥한다.

 

실제로 업계에 따르면 고추장, 마라 등 매운 양념(시즈닝)을 입힌 스낵 매출이 전년 대비 약 40% 증가하며, 전체 스낵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꼬깔콘 매드핫 고추장 직화구이맛’은 꼬깔콘에 고추장 직화구이맛 양념을 입힌 제품으로 화끈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한국인이 선호하는 메뉴인 고추장 불고기에서 영감을 따와 불맛까지 더해 강력한 매운맛을 구현했다. 양념의 스코빌 지수(맵기를 측정하는 척도)는 청양고추(약 10000SHU)에 버금가는 9300SHU다. 

 

패키지에도 매운맛을 떠올리게 하는 붉은색을 적용했다. 타오르는 불길, 홍고추 등 다양한 이미지도 배치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1020세대를 중심으로 매운맛 트렌드가 지속되고 맵고 짭짤한 양념이 특징인 스낵류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꼬깔콘 매드핫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지난해 약 900억 원에 육박하는 매출을 기록한 꼬깔콘의 인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타깃별 취향에 맞춘 다양한 브랜드 라인업을 향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