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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이어 DB·KB도…손보업계, 이륜차 긴급출동 서비스

 

[FETV=장기영 기자] 업계 1위 삼성화재에 이어 DB손해보험과 KB손해보험 등 다른 대형 손해보험사들도 이륜차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긴급출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DB손보와 KB손보는 책임개시일 기준 오는 5월 1일부터 각각 ‘이륜차 프로미카 SOS서비스 특약’, ‘이륜차 매직카서비스 특약’을 신설한다.

 

DB손보는 특약 가입 시 긴급견인, 비상급유, 배터리 충전, 타이어 펑크 수리 등 4개 긴급출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KB손보는 여기에 비상구난 서비스를 더해 총 5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중 긴급견인은 10km, 비상급유는 1L 한도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약 가입은 개인용 이륜차보험 가입자라면 운행 용도와 관계없이 가능하며, 연간 이용 가능 횟수는 보험사별로 차이가 있다.

 

손보사들이 잇따라 특약을 출시하는 것은 그동안 이륜차의 경우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해 운전자들이 긴급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는다는 점을 반영한 것이다.

 

KB손보 관계자는 “기존 이륜차보험 가입자는 고장, 사고 등 긴급한 상황에서 조치를 받을 수 없었다”며 “특약 출시를 통해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이륜차보험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DB손보 관계자 역시 “이륜차를 운행하는 고객들이 긴급 상황에서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삼성화재는 업계 최초로 지난 3월 1일 책임개시 계약부터 ‘이륜차 애니카서비스 특약’을 운영하고 있다.

 

특약 가입 시 고장 등의 사유로 이륜차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일정 거리 내에서 긴급견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연료 완전 소진 시 비상급유, 운행 중 펑크 발생 시 펑크 수리, 배터리 방전 시 배터리 충전, 도로 이탈 시 비상구난 등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이륜차를 운행하는 고객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특약을 신설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