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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BBQ, 신입사원 교육에 현업과 소통 강화···新인재경영 시동

[FETV=박지수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올해 입사한 공채 35기 교육에 현업과 소통을 강화한 S-OJT(Structure on the Job Training)를 새롭게 도입해 경영 혁신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S-OJT 교육은 일방적인 교육이 아닌 직무에 맞는 기본 교육과 함께 현업 부서 선배와 근무를 하면서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6주간 진행한 공채 35기 S-OJT에는 매장 운영, 관리 및 상권 분석과 상담을 담당하는 현장 직군, 현장을 지원하는 마케팅실, 미래성장전략팀 전원이 참여했다.

 

이번 교육에는 앞으로 담당할 업무별 MOT(Moment of Truth·고객접점관리) 수립·실행법, 담당지역 정보 수집 및 분석, 패밀리(가맹점주) 또는 고객 상담 등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토의하는 프로그램을 추가했다

 

또 멘토링 프로그램(현업부서의 선배 직원과 토론하고 현장 동반을 통해 노하우를 배우고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과 R/P(Role Playing, 역할연기)를 강화했다. 첫 S-OJT 교육이 끝난 뒤 BBQ 수제맥주와 직접 만든 치킨을 먹으며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캔 미팅 시간도 가졌다.

 

한편 제너시스BBQ 그룹은 글로벌 경제 침체 와중에도 지난해 3400만원이던 대졸 신입사원 연봉을 33.5% 많은 4540만원까지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