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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현대백화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캐릭터 발굴

 

[FETV=박지수 기자] 현대백화점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과 손잡고 신진 캐릭터 업체를 발굴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위해 오는 25일까지 신촌점 유플렉스에서 ‘하모니 캐릭터 IP 페어 with KOCCA’를 열어 봉제 인형과 휴대전화 케이스, 열쇠고리 등 15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20일까지 열리는 1차 행사에는 놀자곰, 멜앤로디, 쿠나 등 13개 업체가, 21∼25일에 열리는 2차 행사에는 구름양동동이, 굿나잇파자멀 등 16개 업체 등 29개 신진 캐릭터 업체가 참여한다.

 

현대백화점은 행사 기간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모바일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고객 선호도 투표를 진행 이중 최종 5개 업체를 선정해 상품화 지원금을 전달하고, 향후 백화점 편집매장 등에서 판매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현대백화점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 13일 맺은 ‘신인 캐릭터 디자이너 및 중소 콘텐츠 기업을 홍보·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 일환이다. 양 사는 ▲콘텐츠 IP를 활용한 수요맞춤형 콘텐츠의 공동 기획 발굴 ▲국내 신인 캐릭터 디자이너와 중소콘텐츠 기업의 성장을 위한 유통 및 홍보 지원 등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방찬식 현대백화점 IP사업팀장은 “앞으로도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성장 가능성이 큰 업체를 선제적으로 발굴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