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초중고 라이브인강 플랫폼 나인스쿨은 지난 7월 5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 성적향상수기 공모전에서 누적건수 9,700여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나인스쿨의 성적향상수기 공모전은 온라인 학습을 통한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학생들의 사례를 통해 학생들 간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효율적인 학습 노하우를 전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어 매년 학기 별 시험 기간 이후 초, 중, 고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실시, 심사를 거쳐 당선자를 선정한다. 실제 성적이 향상된 사례 또는 학습에 도움이 된 커리큘럼에 대한 경험담을 올린 참가자들 중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총 6명의 당선자에게 소정의 문화상품권을 제공하고 있다.
1학기 기말고사 성적향상수기 진행 후 현재까지 누적된 향상 수기 글은 9,767건에 달한다. 작성된 수기는 나인스쿨 회원을 포함해 온라인 학습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에게 효율적인 학습 방향을 전할 수 있도록 나인스쿨 스쿨뉴스를 통해 소개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최우수상을 받게 된 중학교 3학년 재학생 최 군은 “나인스쿨은 선생님과 실시간 소통하며 언제든지 질문할 수 있는 ‘생생 라이브’, 복습 및 예습에서 반복 학습이 가능한 ‘정규강좌’, 다양한 유형의 기출문제를 제공하는 ‘만점 솔루션’, 자신의 수업 이해도와 실력을 스스로 점검해볼 수 있는 ‘월말 테스트’까지 다양한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성적이 향상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 며, “나인스쿨의 다양한 학습 가이드를 성실히 수행한다면 저와 같이 향상된 성적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나인스쿨 복진환 대표는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전하는 성적 향상 수기는 효율적인 학습 노하우를 전해주고 온라인 학습을 이용함에 있어서 학습동기를 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성적향상의 공통점으로 전한 강사와의 실시간 라이브 소통 및 다양한 시스템을 바탕으로 더 나은 학습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