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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그랜데이터’ 동맹 확대…SK 이어 LG·GS 참여

 

[FETV=장기영 기자] 신한카드가 국내 최초 민간 데이터댐 ‘그랜데이터(GranData)’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다양한 기업들과 데이터 동맹을 확대하고 있다.

 

17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그랜데이터는 최근 금융결제원, GS리테일, LG전자, SK브로드밴드, SK C&C, TG360, 누리플렉스 등 공공·민간 데이터를 보유한 기관 또는 기업과 협력하기로 했다.

 

그랜데이터는 신한카드가 지난 2021년 10월 SK텔레콤,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가명결합 정보 활용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구축한 국내 최초의 민간 데이터댐이다.

 

신한카드의 민간 데이터 전문기관 지정을 앞두고 ‘신(新)데이터 3법’ 시행으로 가명정보 활용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면 참여 기업이 늘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신한카드(3000만명), SK텔레콤(2800만명), KCB(4400만명)가 보유한 고객 데이터를 개인 단위로 가명 결합해 분석하고, 기존 통계 분석보다 상세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호응을 얻었다.

 

오는 7월에는 민간 기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해 참여 기업을 모든 사업 분야로 확대하고, 더 큰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참여하면서 가명결합 데이터 사업의 경쟁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선도적인 데이터 사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그랜데이터가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