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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옥동 신한금융 신임 회장 "'고객 자긍심'이 존재 이유...지속가능 성장 추진"

 

[FETV=권지현 기자] "신한과 함께하는 것 자체가 고객의 자랑이 될 수 있다면 우리의 존재 이유는 명확해집니다. 창업과 성장의 기반이 됐던 '고객중심'의 가치를 '고객 자긍심'으로 확장시켜야 합니다"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23일 오후 취임, 앞으로 3년간 신한금융을 이끈다. 

 

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먼저 "신한이 작은 은행이었던 시절, 새로운 금융을 향한 기대와 설렘으로 신한에 몸담았다"며 "지난 36년 열정이 넘치는 선배님들을 롤모델로 신한의 성장과 함께해 왔고, 이제 3만여 신한 가족 모두의 의견을 더 깊이 경청해야 하는 자리에 서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고객 자긍심'에서 신한의 존재 이유를 찾아야 한다며 "현재 신한의 모습 속에 고객 관점에 어긋나는 기준은 없는 지 다시 한번 면밀히 살피고, 우리와 함께하는 모든 분들이 '신한'을 자랑으로 여기실 수 있도록 지혜를 모으자"고 당부했다. 

 

진 회장은 '고객 자긍심'을 위한 실천으로 '사회적 책임' '금융업의 발전과 혁신 주도' '임직원 모두의 꿈과 행복'을 꼽았다. 그러면서 "사회적 기준보다 더 엄격한 도덕적 기준으로 스스로를 바라보며, 서로가 서로를 지켜주는 강력한 내부통제 시스템을 완성시켜 나가자"고 독려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신한'이라는 두 글자가 고객의 자긍심이 되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만들어 나가자"고 임직원에 당부했다. 

 

진 회장은 1986년 신한은행에 입행, 이후 SH캐피탈 대표, SBJ은행 사장, 신한은행 부행장, 신한금융 부사장 등을 지냈다. 2019년부터 지난해 12월까지 신한은행을 이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