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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 본사 외벽에 디지털 광고판 운영

 

[FETV=권지현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그룹의 콘텐츠 홍보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본사 외벽에 운영했던 현수막 글판을 디지털 광고판<사진>으로 교체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009년부터 본점 외벽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주제로 한 문구나, 계절에 맞는 시구를 현수막 글판으로 분기마다 선보여 왔다.

 

디지털 시대에 맞춰 새롭게 제작된 디지털 광고판은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광고판에 송출되는 내용은 우리금융이 보유한 브랜드 자산을 총 망라한다.

 

특히 광고계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광고인 ‘I+YOU=우리’와 ‘WON뱅킹 알길원해 우리원해’ 편의 모델인 아이유가 대형 광고판에 등장해 눈길을 끈디. 또 새해를 맞이해 제작한 아이유의 새해 인사 디지털 콘텐츠는 과거 아날로그 글판의 감성적 느낌을 디지털 글판으로 재현했다.

 

여기에 더해 우리금융그룹이 후원하는 골프 선수인 임성재 선수의 호쾌한 샷과 우리WON농구단 김단비 선수의 레이업 슛도 디지털 광고판을 통해 볼 수 있다.

 

이번에 우리은행이 운영하는 디지털 광고판은 4대 시중은행 최초로 법정으로 허용 가능한 최대 크기의 광고판으로 환율, 주가지수 등 금융정보 만 아니라 날씨, 시간, 미디어아트까지 볼 수 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우리은행의 디지털 광고판 운영은 단순히 영상 콘텐츠 송출이 가능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매체라기 보다는 금융정보, 디지털 글판 및 미디어 아트 등 공공 목적의 다양한 콘텐츠 운영으로 금융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는 광고판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