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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한용구 신한은행장 “고객 가치 최우선 두고 미래 준비하자”

 

[FETV=권지현 기자] 한용구 신한은행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2023년 전략 목표로 ‘고객중심 밸류업(Value-up)! 기본에 충실한 은행! 신뢰로 도약하는 미래!’를 선포하며 “고객중심의 가치는 더욱 발전시키고 고객과 사회의 견고한 신뢰를 바탕으로 미래를 준비하자”고 말했다.

 

한 행장은 이를 위해 ▲고객가치를 최우선에 두고 촘촘한 ‘경영관리’에 집중 ▲더 쉽고 편리한, 고객의 일상에 스며드는 금융, 인비저블 은행(Invisible Bank) ▲지속가능한 신한을 위한 미래 준비 등 세가지 목표를 제시했다.

 

한 행장은 “정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취약 차주를 비롯한 도움이 필요한 고객에게는 시의 적절한 지원책을 제공하고 고객중심 내부통제 체계를 확장해 고객과 직원을 보호하며 상호 신뢰를 쌓아 건실한 신한의 위상을 정립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 행장은 "디지털 전환은 계속 추진해야 할 과제"라며 "뉴 쏠(New SOL)을 비롯한 전 영역의 뱅킹 시스템은 고객 중심의 고객 플랫폼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합 관리하는 혁신을 통해 고객의 일상에 스며드는 금융을 구현하겠다"며 "우리가 꿈꾸는 미래 은행인 '보이지 않는 은행(Invisible Bank)'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아울러 한 행장은 “고객의 다양한 니즈 충족을 위한 맞춤형 상담 개발에 힘쓰고 씬파일러 고객을 위해 비금융 데이터를 활용한 대안 신용평가모형 개발, 더 쉽고 편리한 고객중심의 금융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하겠다”고 했다.
 
이어 “기업의 시대적 사명인 ESG 실천이 중요하다”며 “특히 환경 부분, E에 집중해 친환경금융을 확대해 본연의 업을 통한 ESG를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한 행장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 길을 개척한다’는 뜻의 극세척도(克世拓道)를 가슴에 새겨 고객과 사회에 희망을 주고 직원 모두가 자부심을 갖는 일류 신한을 향해 힘차게 나가자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