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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대상웰라이프, KT와 업무협약…베트남 원격의료 서비스 제공

 

[FETV=김수식 기자] 대상웰라이프가 KT와 비대면 암환자 케어 서비스 등 ‘베트남 의료DX(디지털전환)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베트남 내 활발한 ‘뉴케어’ 홍보에 나선다.

 

양사는 7일 KT 송파사옥에서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이사와 임승혁 KT 디지털&바이오헬스사업단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고 ▲베트남 암환자 대상 원격의료 서비스 제공 ▲현지 의료기관을 통한 서비스 검증 ▲베트남 의료DX사업 확대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대상웰라이프와 KT는 베트남 국립암센터의 위암 수술 환자를 대상으로 실증 사업을 추진한다. 대상웰라이프는 환자 대상 영양 섭취 가이드와 학술자료 및 임상시험 자료를 지원하고 ‘뉴케어 액티브 골든밸런스’를 제공한다. KT는 서비스 실증을 통해 암환자의 수술 후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비대면 암환자 케어 서비스를 내년 베트남에서 출시할 계획이다.

 

환자용 식품 국내 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는 2020년 베트남 시장에 진출해 ▲뉴케어 액티브 골든밸런스 ▲뉴케어 구수한맛 ▲뉴케어 고소한 검은깨 ▲뉴케어 미니구수 ▲뉴케어 당플랜 ▲뉴케어 마이키즈(딸기맛, 초코맛) 등 균형영양식 7종을 판매 중이다. 현지 마트, 소매점, 온라인 등에서 구매 가능하며, 지난달 하노이 최대 종합병원 백마이 병원에 뉴케어 ‘당플랜’이 입점해 의료기관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이사는 “KT와 협력을 통해 체계적인 영양 가이드와 전문 식품이 꼭 필요한 암환자들에게 대상웰라이프의 균형 영양 노하우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베트남 시장에서 뉴케어 브랜드의 인지도와 호감도를 제고하고 아시아 시장에서 해외 판로를 적극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송재호 KT AI‧DX융합사업부문장 부사장은 “베트남은 중산층이 늘어나면서 전문의료서비스에 대한 수요와 지출이 꾸준히 증가하는 시장”이라며, “대상웰라이프와 협력을 통해 베트남에서 식이관리까지 포함한 통합 의료‧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대상웰라이프의 대표 브랜드 뉴케어는 1995년 출시된 환자용 식품 국내 판매 1위 브랜드로서 한 팩에 3대 영양소와 비타민 및 무기질 등으로 영양 밸런스를 맞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병원과 약국을 포함해 온라인몰, 홈쇼핑, 주요 마트, 백화점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판매 중이며 환자는 물론 일반인들의 균형영양식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