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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부·aT,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바이어 초청 상담회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우수상품에 대한 판로지원을 위해 대형유통사 바이어 초청 상품설명회를 지난 6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5층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설명회는 국내 대형유통업체, TV홈쇼핑, 백화점 등의 바이어 25명을 초청하고 현재 322개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중 우수상품을 선발하여 설명회를 개최했으며, 이번 행사에는 82개 기업이 약 365개 품목의 상품을 전시했다.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은 농업인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통해 고부가가치 식품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농식품부와 중기청이 공동으로 선발해 육성하는 식품기업으로 현재 322개사가 지정돼 있으며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농업인과 중소기업이 유기적으로 원료조달, 제조가공, 기술개발을 통해 농업생산물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수단으로 우수한 농공상융합형 기업들이 성장하여 기술혁신, 해외시장 개척 등 다양한 우수사례를 보이고 있다.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육성을 통해 우수한 식품기업을 발굴, 성장시키는 것은 물론, 지역 농업인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상생협력의 긍정적인 모델들을 더욱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농식품부는 설명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농업경영체와 함께 전략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우수한 식품기업들을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으로 적극 발굴하고, 농업인과 상생할 수 있는 식품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해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