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윤섭 기자] 마켓컬리가 ‘2021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의 500개 기업 중 18위에 선정됐다.올리브영이 우수 고객을 위한 특별한 선물로 멤버십 혜택 차별화에 나섰다. 요기요가 레스토랑 파트너들을 위해 세무, 노무 정보를 짧고 쉽게 알려주는 ‘요기잇슈’ 오디오 클래스를 새롭게 개설했다. 온라인 편집숍 힙합퍼가 손광익 씨를 신임대표로 영입했다. 삼양홀딩스가 제약바이오 전문 자회사인 삼양바이오팜의 흡수합병을 완료했다.
◆ 마켓컬리, ‘2021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 18위에 선정
마켓컬리는 파이낸셜 타임즈와 니케이 아시아가 선정한 ‘2021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의 500개 기업 중 18위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순위는 2016년 매출이 10만 달러 이상이고 2019년 매출이 100만 달러 이상인 기업 중 2016년부터 2019년의 연평균 성장률 기준으로 매겨졌다. 마켓컬리의 4년간 총 매출 성장률은 2,370.9%, 연평균 성장률은 191.3%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500개 기업 가운데 18위에 올랐다. 이번에 발표한 500대 기업 가운데 국내 기업은 총 22개로 국내 기업 중에서는 3위를 차지했다.
◆ CJ올리브영, 멤버십 혜택 차별화...우수 고객 대상 ‘땡큐 기프트’ 신청 접수
올리브영이 우수 고객을 위한 특별한 선물로 멤버십 혜택 차별화에 나섰다.올리브영은 오는 11일까지 골드 올리브, 블랙∙그린 올리브 등급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상반기 ‘땡큐 기프트(THANK YOU GIFT)’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2016년부터 매년 상, 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일정 등급 이상의 멤버십 회원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땡큐 기프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추첨을 통해 1만 5천명을 선정해 최대 15만원 상당의 선물을 증정한다.
◆ 요기요, 사장님 위한 오디오 클래스 ‘요기잇슈’ 개설
요기요는 레스토랑 파트너들을 위해 세무, 노무 정보를 짧고 쉽게 알려주는 ‘요기잇슈’ 오디오 클래스를 새롭게 개설했다고 2일 밝혔다. ‘요기잇슈’ 오디오 클래스는 파트너 상생 교육 프로그램인 ‘요기요클래스’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오디오 강의 프로그램이다. 외식업 현장에서 필수로 알아야 하는 세무, 노무 정보를 바쁜 사장님의 여건에 맞춰 어디서든 편하게 수강할 수 있도록 오디오 콘텐츠로 제공한다. 한 강의당 3분 내외로 바쁜 사장님들도 요기요클래스를 통해 짧은 시간 내에 전문가가 알려주는 필수 전문 지식을 간편하게 얻어갈 수 있다.
◆ 힙합퍼, 손광익 신임 대표 영입..."MZ세대 지지 받겠다"
힙합퍼는 손광익 씨를 신임대표로 영입했다고 2일 밝혔다. 손광익대표는 1994년 패션에 입문, F&F의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런칭과 LF스포츠 사업부문장, 더네이쳐홀딩스의 브랜드 사업부총괄을 맡으며, 다수의 신규브랜드 런칭과 리뉴얼 경험으로 남다른 크리에이티브와 추진력을 인정받았다. 손광익 대표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는 패션 온라인 플랫폼의 변화 속에서 힙합퍼가 가진 고유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입점브랜드와 협업을 통한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여 MZ세대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삼양홀딩스, 자회사 삼양바이오팜 흡수합병..."안정적 투자 위해"
삼양홀딩스는 제약바이오 전문 자회사인 삼양바이오팜의 흡수합병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삼양홀딩스는 지난 1월 이사회를 열고 삼양바이오팜을 흡수합병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양사의 합병은 존속회사인 삼양홀딩스가 100% 자회사인 삼양바이오팜을 흡수합병하는 형태로 신주를 발행하지 않는 무증자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합병에 앞서 삼양홀딩스는 주주총회에서 의약바이오 관련 사업 목적을 정관에 추가해 관련 준비를 모두 마쳤다. 합병 이후 삼양홀딩스는 인사, 재경, 전략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스태프 그룹’과 의약바이오 사업을 실행하는 ‘바이오팜 그룹’ 양대 조직으로 운영되며 윤재엽, 엄태웅 대표가 각자 대표 체제로 각 조직을 이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