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식품


세븐일레븐, 글로벌 인기 만화 캐릭터 ‘페파피그’ 콜라보 토이캔디 출시

주택가 상권 토이캔디(16.2%), 아동완구(16.0%), 어린이 음료(12.4%) 등 어린이 관련 상품 인기
전체 캔디 카테고리에서 토이캔디 매출비중 해마다 증가… 17년 11.2% → 20년 17.4%
영국 인기 애니메이션 ‘페파피그’와 콜라보해 단독 소싱… 젤리와 페파피그 장난감이 담겨

 

[FETV=김윤섭 기자] 최근 주택가 주변 편의점에서는 어린이 관련 상품이 인기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주택가 상권에서는 토이캔디(16.2%)를 비롯해 아동완구(16.0%), 어린이 음료(12.4%), 문구/팬시(10.1%) 등 기타 어린이 관련 상품들이 뚜렷한 증가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토이캔디는 캔디, 초콜릿 등 간식과 소형장난감이 결합된 상품을 말한다.

 

‘슬세권(슬리퍼+세권)’이라는 용어처럼 아이들과 집 주변을 산책하며 편의점에서 쇼핑을 즐긴 것으로 풀이된다. 유치원 휴원 등 코로나19 사태로 집콕하는 어린이들이 늘어나면서 사람이 많이 몰리는 곳에 갈 수 없고 집 안에만 있기엔 힘든 상황이 되자 자녀를 데리고 집 근처 편의점을 찾은 것이다.

 

특히 전체 캔디 카테고리에서 어린이 대상으로 만들어진 토이캔디 매출 비중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이 지난해 캔디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체 캔디 상품들 중 토이캔디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이 지난 2017년 11.2%에서 매년 증가해 지난해에는 17.4%까지 확대됐다.

 

 킨더조이, 토이플레이 등과 같은 토이캔디 상품들은 아이들의 호기심과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장난감이 랜덤으로 들어 있어 흔히 아이들이 편의점에 들어와 가장 먼저 찾는 제품이기도 하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트렌드에 주목해 해외 소싱을 통해 최근 글로벌 인기 캐릭터로 떠오르고 있는 ‘페파피그(Peppa Pig)’와 콜라보하여 토이캔디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였다.

 

영국의 인기 에니메이션 ‘페파피그(Peppa Pig)’는 분홍돼지 ‘페파’의 네 식구 일상을 따뜻하게 그린 힐링 만화로 전 세계 180개 국가에서 방영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페파피그의 인기에 힘입어 책, 장난감, 피규어 등 페파피그 관련 캐릭터 상품 판매가 덩달아 늘고 있다.

 

세븐일레븐 ‘페파피그 서프라이즈에그젤리(2,500원)’는 계란 모양의 틴케이스 안에 젤리와 페파피그 장난감이 담긴 토이캔디 형태의 상품이다. 귀여운 페파피그 캐릭터들로 디자인된 손목밴드(4종)와 스탬프(6종)가 랜덤으로 담겨 있어 모으는 재미까지 더했다.

 

출시 기념 세븐앱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페파피그 서프라이즈에그젤리’를 구매한 후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세븐앱)에서 스탬프를 적립하면 된다. 스탬프 3개 적립 시 추후 추첨을 통해 ‘페파피그 주방놀이(3명)’, ‘페파피그 관람차 플레이세트(6명)’, ‘페파피그 미니플레이세트(8명), ‘페파피그 피규어(12명)’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김수현 세븐일레븐 글로벌소싱담당MD는 “슬세권 소비가 올해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최근 주택가 상권에서는 어린이들이 찾는 상품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며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한국의 뽀로로만큼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캐릭터인 페파피그와 콜라보하여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