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유길연 기자] KB국민은행이 글로벌 스타 방탄소년단이 모델로 촬영한 인도네시아 현지 광고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광고영상은 국민은행이 인도네시아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금융이 필요한 모든 곳을 비추는 ‘인도네시아 금융의 별’이 되겠다는 담대한 포부를 나타냈다.
광고 영상에서는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8주 연속 최상위권을 기록한 방탄소년단의 '다이나마이트(Dynamite)'를 배경음악으로 활용해 급부상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의 역동성(Dynamic)을 표현했다. 국민은행 광고모델 방탄소년단이 인도네시아에 등장해 경제발전의 산실인 도심 곳곳을 밝히는 ‘인도네시아의 별’이 된다는 스토리를 담았다.
한편, 국민은행은 올해 8월 현지 금융당국의 지원 아래 인도네시아 부코핀은행의 지분 67% 인수해 최대주주가 됐다. 부코핀은행은 1970년에 설립돼 50년의 역사를 가진 중형 은행이다. 전통적으로 연금대출, 조합원대출, 소상공인(SME)대출 취급을 통해 리테일 위주의 고객 기반을 확보하고 있다.
KB금융그룹은 이미 진출한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 등과 함께‘ 인도네시아 종합금융그룹’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광고를 통해 대한민국 금융의 별 국민은행이 이끌어갈 새로운 인도네시아 금융의 미래를 기대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