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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네이버클라우드-IBK기업은행, '디지털 금융 혁신' 업무협약 체결

지난 11월, CLOVA AiCall 서비스를 오픈...AI 컨택센터 구축 활동 진행

 

[FETV=김윤섭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IBK기업은행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민간 클라우드와 신기술을 적극 활용해 금융 시장을 선도하고자 하는 기업은행의 의지와 국내 최대 규모의 금융 전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이버클라우드의 기술의 만남으로 성사됐다. 

 

양사는 ▲ 기업은행의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인 IBK 1st Lab(퍼스트랩)에서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 구축 시 네이버클라우드와 적극적인 협력 ▲ 시너지가 기대되는 혁신 기술 및 아이디어 보유 기업에 대한 정보 공유 및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그린하우스 프로그램’ 혜택 제공 ▲ 기업은행의 클라우드 도입 활성화를 위한 사업 추진 등에 상호 협력한다는 것이 협약의 주요 골자이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국내 대표 클라우드 기업인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만들어 갈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들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클라우드 인프라 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분석, AI 등 네이버가 보유한 다양한 기술들을 활용하여 양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 관계자는 “네이버클라우드는 보안 부문에 많은 투자를 진행해오고 있는 만큼 동종업계 중 가장 많은 정보보호인증을 보유하고 있다”며,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기업은행과 IBK 1st Lab 기업들이 마음 놓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강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클라우드는 지난 11월, CLOVA AiCall 서비스를 오픈하며 금융권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AI 컨택센터 구축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동양생명, 미래에셋생명, 흥국화재 등 다양한 금융 및 보험 기업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던 상품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음성인식 및 합성, 자연어 처리 기술이 적용되어 다양한 고객지원 업무에 활용할 수 있다. 

 

CLOVA AiCall은 상담사의 기본 고객 응대 업무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고객의 감정 분석, 문서 요약, 상담 내 키워드 추출 등의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보험사의 경우, 고객에게 통지하는 운용현황보고서 등을 받지 못한 고객(반송 대상자)를 CLOVA AiCall의 AI 에이전트가 파악하고, 고객의 변경된 개인정보를 확인해 해당 자료를 재전송해주는 업무까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