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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김윤섭의 유통브리핑] 요기요 차세대 딜리버리 서비스 ‘요기요 익스프레스’ 출시 外

 

[FETV=김윤섭 기자] ◆ 요기요, AI 도입 차세대 딜리버리 서비스 ‘요기요 익스프레스’ 출시

 

‘요기요’를 서비스하고 있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글로벌에서 검증된 딜리버리히어로의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에 더욱 똑똑하고 빨라진 배차 시스템으로 고객 경험을 개선한 차세대 딜리버리 서비스 ‘요기요 익스프레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요기요 익스프레스’는 단순히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원 만이 아닌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테크놀로지 구현을 통해 정교한 로지스틱스 기술이 집약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문과 딜리버리의 통합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을 확대 적용하는 것은 물론 주문 전 과정에 딜리버리히어로의 글로벌 인공지능(AI) 로지스틱스 솔루션 ‘허리어(Hurrier)’를 도입해 국내 레스토랑 파트너와 고객 모두의 주문 경험을 대폭 개선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 CJ올리브영, ‘미혼부모’ 지원 앞장…홀트아동복지회에 기금 전달

 

 

CJ올리브영은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에 미혼한부모의 자립 지원 및 정서 회복을 위한 후원금 2900만원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열린 기부금 전달식은 홀트아동복지회 김호현 회장과 CJ올리브영 성정현 상무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달된 기금은 미혼한부모 총 서른다섯 가정의 심리 상담과 ‘DIY 키트’ 지원에 사용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는 심리 상담은 오는 10월까지 총 여섯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전문 상담사와의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미혼한부모의 정서 안정과 자존감 회복을 도모한다는 취지다. 그동안 친환경 비누와 온열팩 등 아이와 함께 만들며 친밀감 형성에 도움을 주는 ‘DIY 키트’도 정기적으로 전달된다.

 

◆ 위메프, ‘카테고리데이 특가’ 신설

 

위메프는 내달 1일부터 ‘카테고리데이 특가’ 정책을 신설, 매일 ‘ㅇㅇ데이’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카테고리데이 특가는 고객이 자주 찾고 인기 있는 카테고리를 그 날의 기획전 주제로 선정해 그 카테고리 상품을 특가에 제공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캠핑데이’에는 ‘캠핑·낚시’ 세부 카테고리에 포함된 캠핑용품을 위메프 메인 기획전 페이지에 소개하고, 이 상품을 특가 및 최저가에 판매한다. 기획전은 △1일 캠핑데이 △2일 취미데이 △3일 명품데이 △4일 생필품데이 △5일 간편식데이 △6일 육아데이 △7일 고기데이 등의 순서로 8월 한 달간 매일 진행한다.

 

◆ 배달의민족, 라이더 확대 박차...“1000명 이상 추가 모집”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프리미엄 배달서비스 배민라이더스(이하 배라)가 라이더 대규모 확보에 나선다. 라이더를 1000명 이상 추가 모집해 배달원 부족에 따른 고객과 업주의 불편을 해소하고, 배달 품질도 획기적으로 높인다는 방침이다. 배라를 운영하는 우아한청년들은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라이더 모집을 최근 재개했다고 30일 밝혔다. 배민라이더스는 매장 손님 외에 배달 주문을 받지 않는 맛집을 상대로 배민이 고객 주문을 받고, 배달 대행까지 하는 서비스다. 우아한청년들에 따르면 라이더 모집은 지난 17일 재개돼 현재 500명 이상이 신규로 입직했다. 배민 측은 신규 입직자가 1000명 이상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방침이다. 이번 모집이 끝나고 나면 배민라이더의 수는 3000여명까지 늘어난다. 앞서 배민은 지난 2월 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라 라이더 모집을 중단했다.

 

◆ 이마트, 기간한정·물량한정 ‘리미티드 딜’ 동시에 선봬

 

이마트는 역대급 혜택의 수량 한정, 기간 한정 ‘리미티드 딜’ 행사를 함께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리미티드 딜은 이마트가 사전 기획과 자체 마진 축소 등으로 상품 가격을 낮춰 고객에게 ‘가격 투자’를 하는 프로모션이다. 이마트는 지난 7월 2일에 물량 한정 리미티드 딜 행사를 선보였고, 7월 18일에는 주말 이틀 기간 한정 리미티드 딜 행사를 선보인바 있다. 지난 두 번의 리미티드 딜 행사는 주요 품목 완판 행진을 기록하며 큰 매출 신장을 보이는 등 소비자들의 반응이 매우 뜨거웠다. 이에 이번주에는 행사 규모를 더욱 확대해 물량 한정, 기간 한정 리미티드 딜 행사를 동시에 선보인다.

 

◆ 오리온그룹, ‘수돗물 유충’ 피해 인천 서구지역 학교에 제주용암수 지원

 

오리온그룹은 수돗물 유충 발생 사건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인천 서구지역 학교에 ‘오리온 제주용암수’를 무상 지원했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수돗물 유충 사건으로 인천 서구지역 학교에서는 급수대와 정수대 사용을 금지하고, 급식 조리 등에도 모두 생수를 사용하는 등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이에 오리온그룹은 인천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를 통해 인천 서구 교육청 산하 41개 학교에 오리온 제주용암수 530ml 3만 병을 긴급 지원하기로 결정하고, 29일부터 이틀에 걸쳐 각 학교에 전달했다. 오리온그룹은 국내외에서 재난상황이 발생할 때마다 다양한 지원활동을 벌여왔다. 코로나19 발생 초기인 지난 2월부터 대구시 내 병원 및 협력기관 의료진과 봉사자, 취약계층 가정 등에 ‘오리온 제주용암수’, 간편 대용식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마스크 등 2억 5000여 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 “여름맞이 시원한 할인!” 쿠팡, ‘썸머 푸드페어’ 진행

 

쿠팡은 다양한 푸드 상품을 모아 ‘썸머 푸드페어’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다음 달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푸드페어에서는 식품 관련 상품 3천여 종을 선보인다. 아이스크림, 커피믹스 등 무더위 인기 식품부터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한 홍삼, 헬스건강식품까지 한 자리에 모았다. 휴가 시즌에 맞춰 홈캉스나 바캉스 필요한 과자, 간식, 견과, 면류, 조미료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와여름이다 ▲우리가족 건강 ▲간식/커피/차 ▲맛있는한끼 ▲어린이식품/선물세트 총 5개 카테고리 16개 테마로 세분화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건강식품은 대상별 상품 제안 테마도 마련했다. 할인도 풍성하다. 푸드페어 기간 동안 9개의 상품을 선정해 최대 60% 할인가에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