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31 (금)

  • 흐림동두천 16.6℃
  • 흐림강릉 19.4℃
  • 흐림서울 19.5℃
  • 흐림대전 19.0℃
  • 흐림대구 20.1℃
  • 흐림울산 18.1℃
  • 흐림광주 18.3℃
  • 흐림부산 17.6℃
  • 흐림고창 18.7℃
  • 흐림제주 18.5℃
  • 구름많음강화 14.4℃
  • 흐림보은 17.6℃
  • 흐림금산 18.4℃
  • 흐림강진군 17.0℃
  • 흐림경주시 17.9℃
  • 흐림거제 15.9℃
기상청 제공


유통


[김윤섭의 유통 브리핑] 이마트, 한정판' 펭수 장바구니' 출시 外

 

[FETV=김윤섭 기자] ◆ 이마트, 한정판' 펭수 장바구니' 출시

이마트는 오는 4월 2일(목)부터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펭수 캐릭터가 그려진 한정판 장바구니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한정판 펭수 콜라보 장바구니는 '소형(17L)', '중형(35L)' 콜라보 장바구니와 '스페셜 펭수 구니백(오리지널/그래피티, 각 24L)'으로 구성했다. 소형, 중형 콜라보 장바구니는 각각 10만개, 5만개씩 준비했으며, 스페셜 펭수 구니백(장바구니+백팩)은 오리지널 5천개, 그래피티 5천개 총 1만개를 준비했다. 소형/중형 장바구니의 경우 행사카드로 피코크 펭수 콜라보 상품을 포함 각 5만원/10만원 이상 결제 시 고객 만족센터에서 수령할 수 있으며, 스페셜 펭수 구니백을 받기 위해서는 이마트앱에서 6개의 펭수 스탬프를 모아야한다. 펭수 콜라보 상품 1개 구매 시 스탬프가 쌓여 최대 3개의 스탬프를 모을 수 있으며(3개 이상 구매 시 스탬프 3개 적립), 1일 1회 한정 행사카드로 3만원 이상을 결제 해 추가로 3개의 스탬프를 모으면 된다.

 

◆ ‘차석용의 통큰지원’ LG생건, 코로나19 방지 위해 80억원 지원

LG생활건강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와 협력사, 가맹점 등을 돕기 위해 전방위 지원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특히 특별재난지역인 대구·경북을 중심으로 재난취약계층에 72억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하고, 자금난을 겪고 있는 전국 대리점에 직원 인건비 약 8억원을 지원한다. LG생활건강은 코로나19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대구·경북 등을 돕기 위해 치약, 칫솔 등 개인 위생용품을 비롯해 생활용품, 화장품, 음료를 긴급 지원하기로 했다. 이와 별도로 LG생활건강은 코로나19와 싸우는 대구·경북 의료진을 위해 3월 한달 간 소용량 생수와 휴대용 세면도구, 소독 제품을 매주 무상 공급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코로나19로 가장 큰 피해를 입고 있는 어르신을 중심으로 아동, 여성 등 재난취약계층을 위한 기부 활동도 병행한다. LG생활건강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어르신 긴급지원사업에 동참하고 전국 650여곳의 노인맞춤돌봄기관에 생활필수품과 화장품을 기증한다.

 

◆ 코오롱스포츠, ‘쿨팩 ’2종 출시

코오롱스포츠는 올 봄·여름 시즌을 맞아 ‘쿨팩(COOLPACK)’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쿨팩은 쿨링 시스템을 적용하여 등쪽에서 시원한 바람을 만들어내는 가방으로, 지난 2018년 SS 시즌에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코오롱스포츠는 2020년 SS시즌을 맞아 쿨링 시스템을 더욱 업그레이드하여 백팩과 힙색 2종으로 구성했다. 또 4월 2일 크리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에 선공개하면서 새로운 고객들과 먼저 만난다 백팩 디자인의 ‘쿨팩-B’는 등쪽에 듀얼 팬을 적용하여 직접적으로 바람을 만들어 낸다. 두 개의 팬이 공기를 유입시키고, 목과 등에 쿨링 홀(hole)을 적용하여 등판과 목덜미에 바람을 배출하는 형태다. 코오롱스포츠는 쿨링 기능을 구비한 배낭용 등판 구조로 디자인 특허를 취득했다. 조작도 간편하다. 가방 안쪽에 연결된 USB 케이블에 일반 휴대용 보조배터리를 연결하고, 어깨끈에 위치한 버튼을 누르면 바로 쿨링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다. 2개의 버튼이 있어 2개의 쿨링 홀을 따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약풍, 강풍으로 2단계 바람 세기를 조절할 수 있다. 등판 전체로 바람이 드나들어 통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에어 매쉬(mesh) 원단을 사용했다. 또한 등부분에 소프트한 EVA폼(높은 탄성의 합성수지로, 가볍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과 PU스펀지 소재를 적용하여 착용감도 업그레이드했다.

 

◆ 설화수, '5세대 윤조에센스' 업그레이드 출시

설화수는 안티에이징 부스팅 에센스 5세대 윤조에센스를 새롭게 업그레이드해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설화수 윤조에센스는 세안 후 피부에 가장 먼저 사용하는 퍼스트 안티에이징 에센스다. 스킨케어 첫 단계에 발라 다음 단계 제품의 효과를 촉진시키는 부스팅 에센스 카테고리를 개척한 대표 상품으로 10초마다 1병씩 팔리는 설화수 브랜드의 글로벌 베스트셀러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5세대 윤조에센스는 더욱 강력하게 진화한 핵심 성분 자음액티베이터™를 담았다.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는 총 2만 종이 넘는 식물을 조사해 그중 3912가지 조합과 1041가지 원료를 데이터 마이닝(Data Mining) 기술을 통해 분석했으며, 이를 통해 안티에이징 효과를 극대화하는 최적의 처방, 자음액티베이터™를 개발할 수 있었다.

 

◆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요기요 장보기 즉시배송 서비스’ 확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지난 26일 ‘요기요’ 장보기 즉시배송 서비스를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지난해 11월 봉천점, 신길3점, 북가좌점, 개봉점 등 4개점 인근 고객(반경 1.5km 이내)이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요기요 앱을 통해 장보기 주문을 하면 한 시간 이내에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요기요 앱 내에서 ‘편의점/마트’ 카테고리에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는 이 서비스를 통해 주문 가능한 상품은 400~600여 종으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신선식품은 물론 간편식,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대부분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가까운 슈퍼마켓일지라도 가정 내에서 스마트폰 터치 몇 번으로 저녁 찬거리를 바로 쇼핑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장보기 즉시배송이 가능해진 점포는 명륜점, 보문점, 왕십리점, 서울회기점, 미아점, 길음점, 분당동판교점, 분당정자점, 삼전역점, 학동역점, 압구정점, 남성점, 서초점, 대치점, 부천중동2점, 부천상동점, 부개점, 발산점, 강서점, 신정2점, 목동2점 등 수도권 지역의 21개 점포로 구성됐다.

 

◆ 애경산업 AGE 20’s, ‘SOS 스킨 케어’ 라인 출시

애경산업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 투웨니스)는 환절기에 맞춰 개인의 피부 타입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AGE 20’s SOS 스킨 케어’(AGE 20’s SOS SKIN CARE)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입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AGE 20’s 시카 SOS 스킨 케어는 청정 섬 제주에서 길러낸 병풀을 저온에서 한 방울씩 천천히 떨어뜨리는 콜드 드립(Cold Drip)공법으로 추출한 고농축 병풀추출물을 핵심 성분으로 담아 피부 진정을 도와준다. AGE 20’s 시카 SOS 스킨 케어는 건강한 피부 표면 농도와 같은 pH 약산성 제품으로 구성돼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해주며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피부 수분을 유지하고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판테놀 성분과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알란토인 성분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AGE 20’s 비타 SOS 스킨 케어는 골드 비타C와 비타민B3, B5, E 유도체를 배합한 비타 시너지 콤플렉스를 함유해 브라이트닝 효과를 높였다. 골드 비타C는 빛과 산소에 불안정한 순수 비타민C에 골드와 글루타티온 성분을 결합해 비타민C의 안정성과 효능 높인 성분이다. AGE 20’s 비타 SOS 스킨 케어는 피부 자극이 적은 내추럴 PHA 성분을 함유한 필링 토너와 비타 시너지 콤플렉스, 히알루론산을 담은 에멀젼으로 구성돼 브라이트닝은 물론 수분까지 채워준다.

 

◆ 동원F&B, 세계 3대 진미 트러플 넣은 ‘리챔 트러플’ 출시

동원F&B는 세계 3대 진미 중 하나인 트러플의 진한 풍미가 가득한 ‘리챔 트러플’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리챔 트러플’은 맛과 진귀함이 뛰어나 세계 3대 진미로 불리는 트러플(송로버섯)의 고급스러운 풍미를 리챔에 더한 프리미엄 캔햄이다. 트러플은 소량만 넣어도 음식 전체의 맛을 좌우할 수 있어 미식가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많다. ’리챔 트러플’은 돼지고기 함량이 90% 이상으로 햄 본연의 맛이 살아있으며, 나트륨의 자극적인 짠맛을 줄여 맛은 물론 건강에도 좋다. 트러플의 고급스러운 풍미가 더해진 ‘리챔 트러플’은 밥 반찬은 물론 안주와 요리 재료로 활용하기 좋다.

 

◆ 더본코리아 X 요기요 ‘더본코리아 위크’ 프로모션

더본코리아는 오는 3월 30일부터 4월 3일까지 배달앱 ‘요기요’와 제휴를 맺고 최대 6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더본코리아 Week’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빽다방, 한신포차, 홍콩반점0410, 역전우동0410, 미정국수0410, 새마을식당 등 요기요에 입점해 있는 6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행사로, 더본코리아의 역대 최다 브랜드가 참여하는 배달 프로모션이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 앱 내에 ‘더본코리아 Week’ 이벤트 페이지에서 각 브랜드의 3천원 할인 쿠폰을 내려받아 사용하면 된다. 요기요 정기 구독 할인 서비스인 슈퍼클럽 회원의 경우, 자동으로 3000원의 추가 할인이 적용돼 최대 6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 쿠폰은 각 브랜드별로 1일 1회 사용할 수 있으며, 주문 가능한 최소 금액 및 배달 가능매장 정보는 요기요 앱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 롯데칠성, 정통 증류식 소주 ‘대장부 23’ 출시

롯데칠성음료는 4월 초, 우리 쌀 100%를 사용한 정통 증류식 소주 ‘대장부 23’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대장부23’은 100% 국산 쌀을 3번 도정한 속살을 원료로 하여 이미(異味)와 잡미(雜味)를 최소화하고 18일간 저온 장기 발효 후 증류를 통해 맛과 향이 풍부한 정통 증류식 소주. 특히, ‘대장부 23’은 롯데주류 54년 전통의 증류 기술 노하우와 냉동 여과 공법을 이용해 증류식 소주 특유의 거친 맛을 보다 부드럽게 구현했으며 3년 숙성된 오크 증류주를 블랜딩해 은은한 오크향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이다. 대형 할인점에 우선 선보이는 ‘대장부 23’의 알코올 도수는 23도이며 375ml 용량에 출고가는 5000원이다.

 

◆ SPC 던킨, 오레오 활용한 4월 ‘이달의 도넛’ 출시

던킨은 글로벌 쿠키 브랜드 ‘오레오(Oreo)’와 손잡고 4월 이달의 맛 도넛을 오는 1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와 함께 오레오 디저트 케이크와 음료 2종도 함께 선보인다. 이달의 도넛은 △화이트크림 필드 도넛 위에 오레오 쿠키를 얹어 풍성한 식감을 완성한 ‘오레오 크림 필드(1900원)’, △바삭한 오레오 쿠키와 쫄깃한 츄이스티의 식감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오레오 화이트 츄이스티(1900원)’, △초코와 화이트 필링을 가득 넣은 듀얼 필링 도넛에 오레오 쿠키를 얹은 ‘오레오 초코앤화이트(2100원)’까지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오레오 쿠키를 부드러운 케이크로 즐길 수 있는 ‘오레오 디저트 케이크(1만5000원)’ 2종도 오는 14일 출시한다. 바삭한 오레오가 씹히는 케이크 시트 사이에 각각 화이트 크림과 초코 크림을 넣은 ‘오레오 오리지널’과 ‘오레오 밀크.초코’로 구성됐으며, 시즌 한정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달콤한 초코 음료 위에 오레오 쿠키를 가득 토핑한 ‘오레오 핫초코(3900원)’와 ‘오레오 크러쉬(4400원)’, 그리고 부드러운 머핀에 오레오 쿠키가 쏙쏙 박힌 ‘오레오 머핀(2500원)’ 등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