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유통


[김윤섭의 유통브리핑] G마켓, 삼성전자 ‘그랑데 세탁기’ 단독 선판매 外

 

[FETV=김윤섭 기자] ◆ 이베이코리아 G마켓, 삼성전자 ‘그랑데 세탁기’ 단독 선판매

 

이베이코리아 G마켓은 오는 29일까지 삼성전자와 ‘슈퍼브랜드위크’를 열고, 신제품 ‘그랑데 세탁기 21kg’을 단독 선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구매 시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를 증정하는 등 파격적인 혜택도 함께 선보인다. 먼저, 행사 전용 ‘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1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활용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 내 ID 당 3회까지 증정한다. 이베이코리아 멤버십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최대 3만원, 전체 일반고객에게는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되는 쿠폰을 제공한다.이번에 G마켓에서 단독 선판매하는 신제품 ‘그랑데 세탁기 21kg(WF21T6000KW)’는 에너지 1등급 제품으로, 초절약 코스를 활용해 알뜰 사용이 가능하고, 무세제통세척으로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200대 한정 수량으로, 공식 판매가 142만9000원에서 할인된 132만9000원에 판매한다. 할인쿠폰 적용 시 스마일클럽 회원은 129만9000원에, 일반 회원은 130만9000원에 구입 가능하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AX60T5020WDD)’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 “젊은 고객 잡는다!” 이마트, 피코크X펭수 콜라보 8종 출시

 

이마트는 3월 26일(목)부터 '피코크X펭수 콜라보 상품' 8종 판매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자이언트 펭귄이라는 펭수의 아이덴티티를 고려해 대용량 상품 중심으로 기획헀다. 대표적으로 '펭수 자이언트 초콜릿(1만5980원/850g)'은 일반 초콜릿 대비 10배에 달하는 중량을 자랑하는 대용량 초콜릿으로 싱가포르산 코코아분말을 넣어 깊은 풍미를 더했다. 또 커피분말이 함유되어 있어 커피의 향과 맛도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1kg 대용량인 '펭-하! 칼슘을 더한 과자 3종(각 6980원, 1kg)'은 왕소라, 고구마, 트위스트 등 추억을 자극하는 레트로 맛에 칼슘을 더했다. 이밖에도 '펭-러뷰 죽 3종(각 5880원/450g*2입)' 상온죽과 '펭수 초코프레첼(5980원/80g*3입)'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또 상품에 재미를 추가해 자이언트 초콜릿에는 미니펭수 만들기가 동봉돼 있으며 나머지 상품에는 펭수 스티커 6종이 랜덤으로 들어있다. 이마트는 젊은 고객에게 인기가 많은 '펭수'와의 콜라보를 통해 젊은 고객 유치에 나서기 위해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 “마트 대신 편의점?” CU, ‘알뜰 장보기’ 프로모션 확대

 

CU는 알뜰 장보기 프로모션을 23일부터 내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편의점 행사는 매월 1일 변경되지만, 최근 편의점에서 장을 보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맞춰 고객들이 합리적인 쇼핑을 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의 기간과 범위를 확대한 것이다. 이번 CU 알뜰 장보기 프로모션 대상 상품은 약 50여 종으로, 통조림, 라면, 즉석밥 등 비상식품뿐만 아니라 고등어 구이, 가자미 구이, 두부, 포기김치, 흰우유 등 주로 대형마트에서 구입하던 식자재까지 범위를 넓혔다. 식빵, 모닝롤 등 베이커리류와 사과, 바나나 등 과일은 용량은 늘리고 가격은 시중 판매가의 절반 수준으로 낮춘 실속형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먹거리 외에도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최근 매출이 빠르게 신장하고 있는 가글, 치약 등 구강용품과 롤 화장지, 세제 등 생활용품 카테고리에서도 +1 증정행사 또는 최대 50%의 가격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 한국콜마, 코로나19속 소비자 니즈 반영한 ‘마스크에 안 묻는’ 화장품 개발

 

한국콜마는 최근 마스크 착용으로 발생하는 여성들의 메이크업 고민을 해결해 줄 메이크업 4종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콜마가 새롭게 선보이는 쿠션, 톤업 선크림, 팩트, 파우더 코팅 립 등 메이크업 4종은 마스크 착용 시 화장품이 마스크에 묻어나는 현상과 메이크업이 무너져 내리는 것을 방지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이를 위해 외부 마찰로부터의 영향을 최소화하고 지속력을 향상시키는 기술을 이 제품들에 적용했다. 먼저 유∙수분을 잘 튕겨내는 성질이 강한 코팅파우더를 사용해 메이크업이 무너져 내리는 현상을 해결했다. 여기에 고정력이 강한 필름형성제도 적용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메이크업이 무너지는 현상을 한번 더 확실히 막아냈다. 필름형성제는 화장품이 피부에 잘 밀착될 수 있도록 피부 위에 얇은 막을 형성시켜 오랜 시간 동안 외부 자극이나 마찰로부터 메이크업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 웅진식품, '하늘보리' 모델로 배우 김고은 발탁

 

웅진식품은 보리차 음료 ‘하늘보리’의 모델로 배우 김고은을 발탁했다고 23일 밝혔다. 웅진식품은 꾸밈 없는 순수한 매력의 김고은이 깔끔한 맛의 ‘하늘보리’의 콘셉트와 부합하다고 판단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마음까지 시원하게 해주는 보리차 음료, 하늘보리’의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오는 4월 중 TV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맑고 청량한 이미지의 김고은과 시원한 보리차의 맛을 그대로 구현해낸 하늘보리와의 케미를 기대해달라“며, “깔끔하고 구수한 맛으로 언제 어디서나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하늘보리와 함께 다가오는 여름 청량감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샘, 통합멤버십 ‘한샘 멤버십’ 리뉴얼 오픈

 

한샘은 2020년 3월 새로운 혜택으로 리뉴얼한 ‘한샘 멤버십’을 오픈 했다고 23일 밝혔다. ‘한샘 멤버십’은 지난 2013년 하반기 최초 런칭 이후 누적된 약 400만명의 멤버십 가입 고객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특성별 혜택을 준비했다. 이를 통해 한샘은 새롭게 리뉴얼된 ‘한샘 멤버십’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체계적인 고객 관리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멤버십 회원은 일정 기간 내 한샘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제품 구매 금액에 따라 △HVIP △VIP △GOLD △ROYAL △FAMILY 5개로 나눠진다. GOLD 이상 고객들에게는 한샘의 리모델링, 가구, 맞춤패브릭, 생활용품, 한샘몰 등 가격 할인 바우처를 연2회 차등 지급한다. 특히 HVIP, VIP 고객에게는 ‘한샘 홈케어’ 할인 바우처가 지급 되고, HVIP 고객에게는 생일축하 바우처가 추가로 지급된다. 또한 HVIP 고객에게 제공된 할인 바우처는 지인에게 선물이 가능하다. ‘한샘 멤버십’의 바우처는 자사 온라인몰인 ‘한샘몰’과 오프라인 유통 채널인 전국 ‘한샘디자인파크’, ‘한샘인테리어대리점’, ‘한샘리하우스대리점’, ‘한샘키친앤바스대리점’ 등 한샘 공식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 ‘한샘 멤버십’ 회원은 전국 한샘 오프라인 생활용품관과 온라인몰인 ‘한샘몰’에서 구입하는 구매 금액의 0.5%를 포인트로 적립 할 수 있다.

 

 

◆ 아모레퍼시픽 일리윤, 저자극 기능성 ‘튼살 크림’ 출시

 

아모레퍼시픽 저자극 고보습 브랜드 일리윤은 튼살 붉은 선(이하 튼살)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주는 저자극 기능성 ‘튼살 크림’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예비맘과 만 14세 이상 성장기 청소년의 갑작스런 체중 증가로 생긴 튼살 고민을 위한 집중 케어 제품이다. 인체 적용 시험 결과 4주만에 튼살 붉은선 완화효과를 보였다. ‘튼살 크림’에는 알란토인을 함유해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고 판테놀 성분이 건조로 인한 피부 손상을 예방해 줄 수 있다. 또 파라벤, 실리콘오일 등 10가지 성분을 제외해 예민한 피부 타입에도 부담 없으며 하이포 알러지 테스트와 피부과 테스트도 완료했다. 부드럽게 펴 발리는 가벼운 크림 제형으로 국소부위 및 넓은부위에 피부 마사지용으로 사용하기 좋다. 오일과 크림을 별도로 사용하지 않아도 돼 튼살 붉은선을 간편하고 끈적임없이 케어할 수 있다.

 

 

◆ 커피빈, ‘달고나 크림 라떼’ 시즌 한정 메뉴로 출시

 

커피빈코리아는 지친 일상에서 ‘당충전’을 선사할 ‘달고나 크림 라떼’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달고나 크림 라떼는 최근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달고나’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재해석한 메뉴로 시즌 한정으로 출시돼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추억이 담긴 달콤한 맛으로 무기력한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자는 메시지를 담아 출시됐다. 오는 24일부터 출시되는 이번 신메뉴는 부드러운 생크림을 넣어 달고나의 달콤함을 더욱 풍부하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달고나 캔디가 음료 위에 올려져 있어 바삭한 식감도 느낄 수 있다. 커피가 들어가지 않는 음료가 기본 메뉴로 별도로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해도 조화롭게 즐길 수 있다. 카페인은 없이 커피향만 맛보고 싶다면 무료로 디카페인 변경도 가능하다.

 

 

◆ 스타벅스,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확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대구과 경북 지역 일부 매장에 시범 도입한 사회적 거리 두기 운영을 3월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매장으로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동시에 스타벅스는 코로나 19의 선제적 예방을 위해 매장 위생 안전 에티켓 캠페인의 시행 내용을 오는 26일부터 확대하면서 이를 알리는 고객 안내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먼저 사회적 거리 두기 방안으로 계산대 앞에 안전 라인 스티커를 부착해 주문 시 고객과 파트너의 안전 거리를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한시적인 조치로서 매장에서 텀블러 등 개인 다회용컵 이용 서비스를 중지한다. 개인 다회용컵을 이용하는 음료 주문 시에 300원 할인 또는 에코별 적립 혜택은 그대로 유지하되 음료는 일회용컵에 담아 제공한다. 단 혜택을 받으려면 다회용컵을 지참해 현장에서 스타벅스 파트너의 확인을 받아야 한다. 현재 스타벅스는 매장 내 일회용컵 사용이 허용된 지자체 지역에서는 고객 요청시 지속적으로 일회용컵에 제공하고 있다.

 

 

◆ 오뚜기, 타마린드양념소스로 첨가한 ‘진비빔면’ 출시

 

오뚜기는 타마린드양념소스로 시원한 매운맛을 낸 ‘진비빔면’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진비빔면’은 태양초의 매운맛에 사과와 타마린드양념소스로 새콤하면서 입안 가득 퍼지는 시원한 맛을 더한 제품이다. ‘타마린드’는 콩과에 속하는 열매로 주로 인도, 동남아 등 열대지방 음식에 새콤한 향미을 더하기 위해 사용된다. ‘진비빔면’의 스프는 ‘만능양념스프’로 알려진 ‘진라면 매운맛’의 노하우로 중독성 있는 매운맛과 입안 가득 퍼지는 시원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찰지고 쫄깃한 면발에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보강하여 더욱 맛있는 식감의 비빔면을 즐길 수 있다. ‘진비빔면’은 기존 비빔면의 양이 적어서 아쉽다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오뚜기 메밀비빔면(130g) 대비 중량을 20% 높인 156g으로 보다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 티몬 ‘생필품위크’ 진행...생필품 특가판매 진행

 

티몬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수요가 급증한 생활 필수품을 특가로 판매하는 ‘생필품위크’를 일주일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생활화하는 ‘집콕’ 인구가 많아지면서, 이제는 마스크 등 건강위생용품을 넘어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생활용품, 식품, 주방용품 등의 생필품까지 온라인 구매가 증가하고 있다. 티몬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하게 증가한 지난 한달간(2월 18일~3월 18일) 생활필수품 품목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마스크와 손세정제 이외에 과자와 라면, 과일 등 식품을 비롯해 건강즙, 홍삼 등의 건강식품군이 다수 상위권에 올랐다. 그 밖에도 양말, 청소세제, 생수 등 다양한 상품이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