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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디지털 혁신' 나선다…오픈이노베이션 코워킹스페이스 조성

이노스테이지 스타트업과 협력…연말 데모데이 개최·내년 새 서비스 론칭

[FETV=송현섭 기자] 교보생명이 우수 스타트업들과 협업을 강화하며 신성장 동력 확보차원에서 디지털 혁신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교보생명은 오픈이노베이션 ‘이노스테이지(INNOSTAGE)’ 선발 스타트업과 협업하기 위한 공간인 ‘코워킹스페이스’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앞서 교보생명은 지난 7월 이노스테이지를 출범시켰다. 혁신적 스타트업 발굴은 물론 상생의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해 헬스케어 등 보험분야 신사업 모델을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이미 이노스테이지로 스타트업 12개사가 선발됐다. 이들은 협업모델 개발비 혜택과 함께 오픈 API(Open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와 클라우드 기반 앱 개발을 지원받는다.

 

스타트업 임직원들이 상주하는 코워킹스페이스는 앞으로 신사업 모델을 개발하는 핵심 역할을 맡게 된다. 지난 1일 열린 개소식에는 윤열현 교보생녕 보험총괄담당 사장이 참석했다.

 

교보생명 광화문 본사 17층에 조성된 공간은 스타트업들이 프로토타입(Prototype)을 개발하는 사무공간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이들 스타트업과 교보생명 유관부서간 소통을 위한 네트워킹 공간과 디지털 신기술 세미나를 진행하는 미팅공간 등으로 구성돼있다.

 

곧바로 이노스테이지 선발업체 ▲위허들링 ▲에이치파트너스2019 ▲더뉴그레이 등이 코워킹스페이스에 입주했다. 이노스테이지를 통한 디지털 혁신의 1차 성과는 올 연말 열릴 데모데이에서 공개된다. 스타트업과 교보생명 현업부서가 공동 기획한 사업모델 추진이 본격화되는데 사업 타당성 검토를 거쳐 내년에 2~3개 사업이 정식 서비스로 론칭될 예정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코워킹스페이스는 스타트업과 공동 사업화를 추진하는 혁신적 공간이 될 것”이며 “신규 플랫폼 사업모델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오픈이노베이션 선도 금융사로 입지를 굳혀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