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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 새 고객패널제 도입…‘100인의 고객배심원단’ 운영 개시

고객소통·소비자보호 강화…의견개진은 물론 직접 보호활동에 참여

[FETV=송현섭 기자] 신한생명은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고 다양한 소통으로 소비자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100인의 고객배심원단’제도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새로 도입되는 100인의 고객배심원단은 민원심의회의에 직접 참여하고 의견을 전달해 고객 스스로 소비자보호 활동에 나서는 고객패널 제도다.

 

신한생명은 온라인 배심원 80명과 오프라인 배심원 20명으로 고객배심원단을 구성했다. 홈페이지 공모를 통해 모집된 온라인 배심원은 민원심의위원회 심의안건에 대해 온라인을 통해 사전 의견을 제출한다.

 

오프라인 배심원의 경우 민원심의회의에 직접 참여해 내놓은 의견이 상정안건 심의 때 반영된다. 신한생명은 성대규 사장과 회사 관계자들, 오프라인 배심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5일 본점 대강당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은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운영하는 100인의 고객배심원단은 고객의 생생한 소리를 듣고 이를 주요 민원심의에 반영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성 사장은 “고객 가치 극대화란 최우선 첫째 경영방침을 적극 실천하기 위해 새롭게 시작한다”며 “고객 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방안을 고민하고 신속하게 실행에 옮기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곧바로 진행된 민원심의회의에서 고객배심원들은 상정된 3개 안건에 대해 토론하고 취합된 의견을 위원회에 전달했다. 위원회는 배심원단의 의견대로 2개 안건은 수용하고 1건은 수용하지 않기로 했다.

 

김상기 신한생명 CCO(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는 “100인의 고객배심원단은 법원의 ‘국민참여재판’을 모티브로 신한생명의 환경과 취지에 맞게 재구성한 고객참여형 패널제도”라고 설명했다. 김 CCO는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새로 시작한 고객중심경영시스템, CEO 현장집무실과 같이 따뜻한 보험 실천을 통해 고객의 권익을 강화하는데 더 힘을 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