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손보사 6월 브랜드평판 1위 삼성화재…AIG손보 ‘꼴찌’

삼성화재 브랜드평판지수 4,900,603 기록

 

[FETV=길나영 기자]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결과에 따르면 1위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메리츠화재에 이어 AIG손보가 꼴찌 순으로 분석됐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10일부터 지난 11일까지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데이터를 분석해 발표했다.

 

이는 빅데이터 25,103,060개를 소비자들의 참여해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됐으며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와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앞서 지난달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391.121개와 비교해보면 23.1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만든 지표로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 6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성화재,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흥국화재, D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MG손해보험, AXA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AIG손해보험 순으로 집계됐다.

 

먼저, 1위를 기록한 삼성화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534,312 미디어지수 1,117,696 소통지수 1,076,538 커뮤니티지수 1,349,091 사회공헌지수 646,967 CEO지수 176,0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00,603로 분석됐다. ​

 

이어 현대해상 브랜드는 참여지수 500,241 미디어지수 953,600 소통지수 1,399,158 커뮤니티지수 1,280,322 사회공헌지수 279,548 CEO지수 351,13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63,998로 분석됐다. ​

 

3위를 기록한 메리츠화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407,376 미디어지수 484,608 소통지수 1,171,988 커뮤니티지수 907,887 사회공헌지수 83,419 CEO지수 170,7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26,063로 분석됐다. ​

 

이 밖에도 꼴찌를 기록한 AIG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25,781 미디어지수 10,240 소통지수 8,888 커뮤니티지수 116,439 사회공헌지수 5,624 CEO지수 4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7,407로 분석됐다. ​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2019년 6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해상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5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391.121개와 비교해보면 23.11%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7% 상승, 브랜드이슈 43.34% 상승, 브랜드소통 38.46% 상승, 브랜드확산 19.07% 상승, 브랜드공헌 15.43% 상승. CEO평가 14.03%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