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7 (일)

  • 흐림동두천 29.3℃
  • 흐림강릉 30.6℃
  • 흐림서울 32.3℃
  • 구름많음대전 30.7℃
  • 구름조금대구 32.7℃
  • 구름많음울산 30.7℃
  • 구름조금광주 31.8℃
  • 맑음부산 32.0℃
  • 구름조금고창 32.7℃
  • 구름조금제주 31.6℃
  • 흐림강화 30.0℃
  • 흐림보은 29.2℃
  • 구름많음금산 31.4℃
  • 구름조금강진군 31.5℃
  • 맑음경주시 32.0℃
  • 맑음거제 31.0℃
기상청 제공


유통


CJ제일제당, <비비고 국물요리> 모델로 축구 스포츠 스타 손흥민 선정

방송 PPL·광고·소비자 이벤트 등 손흥민 선수 활용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진행 예정

 

[FETV=김우성 기자] CJ제일제당이 스포츠 스타 손흥민 선수를 <비비고 국물요리>의 모델로 선정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펼친다고 5일 밝혔다.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한국의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 제품을 중심으로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한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손흥민 선수를 주제로 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인 tvN ‘손세이셔널 – 그를 만든 시간’에 PPL을 진행한다. ‘비비고 삼계탕’이 노출되는 편은 이달 중으로 방송되며, 이후 ‘비비고 삼계탕’이 나온 프로그램 장면을 활용한 풋티지 광고까지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소비자 대상 SNS 댓글 이벤트도 준비했다. 손흥민 선수가 출전하는 축구 경기 때 응원 댓글을 작성하는 소비자 중 추첨을 통해 손흥민 선수의 싸인이 들어간 여행용 파우치와 에코백 등의 굿즈를 증정한다. 또 초복과 중복, 말복 등 복날에 맞춰 SNS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삼계탕 등 <비비고 국물요리>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손흥민 굿즈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더불어 여러 채널을 통해 ‘비비고 삼계탕’의 샘플링도 진행하는 등 손흥민을 앞세워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지치지 않는 경기력을 선보이는 손흥민 선수처럼 소비자들이 ‘비비고 삼계탕’을 통해 무더운 여름을 무사히 보내길 바라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준비했다”며 “이를 통해 성수기 매출 극대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