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마트]](http://www.fetv.co.kr/data/photos/20190522/art_1559177667164_23ffb4.png)
[FETV=김우성 기자] 이마트가 구이용 육류 소비 급증에 따라 5일(수)까지 한우 전 품목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한우 위크’와 브랜드 삼겹살을 최대 40% 할인하는 ‘브랜드 돈육 위크’ 행사를 연다고 20일 밝혔다.(KB국민카드 결제시)
이번 한우 행사는 할인폭을 최대로 키워 가격이 올해 들어 가장 저렴한데다, 한우 전 품목이 행사에 포함되는 등 물량을 대폭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한우 위크’는 브랜드 한우 전 품목과 냉동 곰거리(사골/잡뼈/꼬리반골 등)를 행사카드로 결제시 40% 할인하며, 그 외 한우 전 품목(EDLP 품목인 웻에이징 등심은 제외)은 30% 할인한다.
여기에KB국민카드로 결제 시 10% 추가 할인이 붙어 브랜드 한우 등의 경우 총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행사카드: 이마트e, 삼성, KB국민, 현대, NH농협, 우리, 씨티카드 (단, KB국민BC/NH농협BC/씨티BC카드 제외)
대표 상품으로는브랜드 한우 등심 1+등급이 7,680원(100g)이며, 한우 국거리/불고기 1등급이 각각 3500원(100g)이다.
이와 함께 구이 육류 콤비인 돈육도 행사에 참여했다. ‘브랜드 돈육 위크’ 일환으로브랜드 삼겹살과 목살을 행사 카드로 구매시 30% 할인(KB국민카드는 총 40%) 받을 수 있다.(제주점, 신제주점, 서귀포점 제외)
올해 들어 한우 소비가 활성화함에 따라 올해 ‘한우 위크’에는총 120톤, 한우 두수로는 600두로 물량 규모를 2배 가량 키워 대대적인 소비 활성화에 나설 방침이다.
█ 야외에서 입맛 돋우는 ‘어메이징’ 먹거리 풍성
야외에서 입맛을 돋울 수 있는 ‘어메이징’ 먹거리 시리즈 4종도 함께 선보인다.
우선 불에 바로 올릴 수 있는 직화 용기에 물만 부어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어메이징 즉석 떡볶이’를 9980원(1.4kg)에 판매한다.
이 상품은 떡/만두/어묵/메추리알/소스 등의 재료를 푸짐하게 담았으며, 물을 넣고 2분간 끓여내면 2인 분량의 즉석 떡볶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치킨 기획상품도 저렴하게 준비했다. 국내산 치킨(10호/950~1050g) 1마리와 치즈볼 5개를 한 박스로 구성한 ‘어메이징 치킨박스’를 12일(수)까지 9980원에 한정판매한다.
이 밖에도 기존 버전에서 맛과 함께 먹기 편하게 모양을 컵케이크 형태로 업그레이드한 ‘NEW치즈몽땅’을 5980원에 판매한다.
‘어메이징 스모크 델리 4종(오리/삼겹/치킨/목심)’도 7980원(각 500g)에 판매하며, 12일(수)까지 2개 이상 구매 시 각 598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나들이의 화룡점정(畵龍點睛)은 와인
국내 유명 소믈리에 블라인드 테이스팅에서 각 테마별 1등을 거머쥔‘국민와인’ 5/6탄도 각각 선보인다.
기존에 선보였던 국민와인의 산지들이 호주와 칠레산 위주였다면, 이번에는미국/뉴질랜드산으로 선정했다. 또한 더운 여름철 산뜻하게 즐길 수 있도록 화이트 와인도 새롭게 선정했다.
5탄 국민와인은 ‘세븐폴스 까버네 소비뇽(1만9800원)’으로 미국 워싱턴주에서 가장 건조하고 따뜻한 지역으로 꼽히는 ‘왈루케 슬로프 지역에서 재배한 포도로 양조해 바디감이 묵직하고 진해 한식과 마리아쥬가 좋은 것이 특징이다.
6탄 국민와인은 ‘아와테레 소비뇽 블랑(/1만5800원)’ 화이트 와인으로 뉴질랜드의 말보로 지역에서 양조했다. 소비뇽 블랑 특유의 경쾌하고 풍부한 아로마 풍미가 특징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이마트는 각 주차별 계절감 있는 먹거리들을 저렴하게 준비해 가계부담을 줄이는 데 힘쓰고 있다”며“이번 한우 위크를 통해 품질 좋은 브랜드 한우와 와인들로 초여름의 나른함을 떨쳐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