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시치미뚝]](http://www.fetv.co.kr/data/photos/20190522/art_15591766103021_c7bd3a.jpg)
[FETV=김우성 기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시치미뚝의 대표 제품 ‘안먹은걸로’가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하는 고객들의 관심에 힘입어 높은 재구매율을 보이고 있다.
시치미뚝은 ‘안먹은걸로’를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재구매율을 분석한 결과, 재구매율이 무려 82%로 집계되어 10명 중 8명은 다시 제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재구매율이 높은 이유에 대해 건강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이어트 보조제로 건강기능식품을 많이 찾고 있는 가운데 이 제품이 다이어트와 건강을 모두 만족시키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실제 시치미뚝의 ‘안먹은걸로’는 탄수화물 섭취 시 지방으로 전환되는 과정을 억제한다고 알려진 가르니시아캄보지아추출물(HCA)과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차전자피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체지방 감량 뿐만 아니라 장 건강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또 과립형으로 하루 2포 물과 함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도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이유 중 하나로 꼽고 있다.
시치미뚝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가 4조원대로 크게 성장하고 있고 건강기능식품 품목 중 다이어트 관련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안먹은걸로’ 제품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 소비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신뢰가 가는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