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현호 기자] 이마트24의 민생시리즈 상품이 연이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동종(同種) 상품 최저가를 선보이는 만큼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이마트24]](http://www.fetv.co.kr/data/photos/20190519/art_15573587271931_44ea30.jpg)
먼저 1인가구의 증가로 이마트24가 ‘민생도시락김’을 1개당 200원에 출시한다. 편의점에서 즉석밥 매출 상승과 함께 도시락김의 연관 구매율이 높아진다는 점에서 착안해 출시하게 됐다. 4월까지 관련 상품군 매출을 분석해 본 결과, 즉석밥 매출은 전년대비 25% 증가했으며 도시락김은 전년대비 약 20% 증가세를 보였다.
![[사진=이마트24]](http://www.fetv.co.kr/data/photos/20190519/art_15573587896258_407bd1.jpg)
소비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민생라면을 컵라면 형태로 만든 ‘민생라면컵’도 새롭게 선보인다. 특히 작년 10월 말 출시한 민생라면의 경우 올해 2월부터 1봉지당 550원에서 390원으로 가격을 인하한 후 3주만에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컵라면에 대한 소비자들의 개발문의가 쇄도하여 출시하게 됐다.
![[사진=이마트24]](http://www.fetv.co.kr/data/photos/20190519/art_15573588213886_ce741f.jpg)
또 ‘민생황사마스크’는 민생시리즈 중 식품이 아닌 비식품군에서 처음 선보이는 상품이다. 민생황사마스크는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KF94 황사마스크를 20개 묶음으로 구성했으며 온 가족이 함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백지호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이번에 출시하는 민생시리즈 3종 상품은 편의점 시장 내에서 또 한 번 큰 이슈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상품이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동업계가 쉽게 따라올 수 없는 초저가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