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로그라이크 RPG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가 시즌제 콘텐츠 ‘은하계 재해’ 시즌1 ‘금기의 카탈리스트’ 스토리 3장을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은하계 재해’는 9주 단위로 운영되는 시즌 콘텐츠로, 각 시즌마다 3주 간격으로 새로운 스토리와 전투원, 전용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추가된다. 이번 스토리 3장 업데이트를 통해 시즌1은 후반부 국면에 접어들며 시즌 전체 서사의 핵심 사건과 인물들의 선택이 본격적으로 전개된다.
스토리 3장에서는 앞서 공개된 유키와 치즈루를 중심으로 전개된 갈등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며, 시즌을 관통하는 ‘금기의 카탈리스트’의 정체가 점차 드러난다. 신규 인물과 세계관 설정이 기존 서사와 맞물리며 시즌1의 이야기 구조가 확장된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시즈널 전투원 ‘세레니엘’과 시즈널 파트너 ‘페코’가 추가됐다. 세레니엘은 전용 버프 ‘잔광’을 활용해 강인도 피해를 가하는 전투원으로, 격파 시 무덤에서 핸드로 이동하는 호밍 레이저 기반의 연속 공격이 특징이다. 파트너 페코는 담당 전투원의 카드가 무덤에서 핸드로 이동할 경우 공격 카드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제공해 세레니엘과의 연계를 강화한다.
시즌 후반부에 맞춰 시즌 랭킹 콘텐츠 ‘대균열’도 본격 운영 단계에 들어가며 시즌 보급 상점 3차 라인업이 함께 오픈된다. 시즌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보상은 전투원 육성과 덱 구성에 활용할 수 있다.
신규 재화 ‘분광 큐브’도 추가됐다. 5성 전투원을 최대 획득한 이후 동일 전투원을 다시 획득할 경우 분광 큐브를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재화는 교환 상점을 통해 전투원 메모리 코드와 프리즘 모듈, 프리즘 렌즈 등 성장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한편, 글로벌 이용자 참여 확대를 위해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일러스트 콘테스트’도 진행된다. 이번 콘테스트는 글로벌 일러스트 커뮤니티 플랫폼 픽시브를 통해 열리며, 오는 2월 8일까지 ‘붕괴 일러스트’와 ‘팬 아트 일러스트’ 두 개 부문으로 운영된다. 총상금 규모는 약 1900만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