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3 (화)

  • 흐림동두천 0.1℃
  • 흐림강릉 10.0℃
  • 서울 2.4℃
  • 흐림대전 5.5℃
  • 흐림대구 7.3℃
  • 흐림울산 11.5℃
  • 흐림광주 10.8℃
  • 흐림부산 13.4℃
  • 흐림고창 11.0℃
  • 흐림제주 17.3℃
  • 흐림강화 0.5℃
  • 흐림보은 4.2℃
  • 흐림금산 5.1℃
  • 흐림강진군 12.4℃
  • 흐림경주시 9.9℃
  • 구름많음거제 10.2℃
기상청 제공


게임


넥슨 ‘블루 아카이브’, 대한적십자사에 사회공헌 캠페인 수익금 전달

[FETV=신동현 기자] 넥슨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진행한 사회공헌 캠페인 수익금을 전액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넥슨은 대한적십자사와 공동으로 진행한 ‘세이빙 라이브스 투게더(Saving Lives, Together!)’ 캠페인을 통해 제작·판매한 굿즈 수익금을 이달 적십자사에 전달했다. 해당 기부금은 재난 피해 지역 복구와 이재민 지원 등 적십자 재난구호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기부와 헌혈 문화 확산을 목표로 ‘블루 아카이브’ IP를 활용한 이용자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으로 전개됐다. 넥슨은 올해 여름 ‘구급함 패키지’, ‘구호기사단 손잡이 담요’ 등 게임 내 ‘구호기사단’ 캐릭터 일러스트를 활용한 굿즈를 두 차례에 걸쳐 출시했으며, 판매 수익 전액을 기부금으로 조성했다.

 

헌혈 장려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지난 4월 온라인 캠페인을 시작으로 6월과 8월에는 전국 154개 헌혈의 집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열고 헌혈 참여자에게 ‘블루 아카이브’ 컬래버 굿즈를 제공하는 감사 이벤트를 운영했다. 해당 캠페인에는 총 3만1000여 명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박정무 넥슨 사업부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블루 아카이브’ 이용자들과 함께 사회에 긍정적인 가치를 환원하고자 한 의미 있는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블루 아카이브’ IP를 활용한 사회적 가치 조성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