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넥슨은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가 개발한 ‘아크 레이더스’에 겨울 맞이 업데이트 ‘콜드 스냅(Cold Snap)’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출시 이후 2번째 무료 콘텐츠 확장으로 오는 1월 13일까지 혹한의 계절 환경과 연말 시즌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겨울 테마 환경 조건인 ‘콜드 스냅’이다. 눈보라와 혹한이 몰아치는 환경이 기존 맵에 순환 적용되며 이용자는 해당 조건을 선택적으로 진입할 수 있다. 외부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캐릭터와 장비에 ‘동상’ 효과가 누적돼 지속 피해를 입는 구조로 이동 동선과 장비 세팅에 보다 전략적인 판단이 요구된다.
겨울 환경에서만 획득 가능한 신규 채집물도 추가됐다. 눈 덮인 지역에서 등장하는 ‘캔들베리 덤불’을 비롯해 양초와 전구 등 빛을 테마로 한 재료 아이템이 등장하며, 이를 활용한 제작 콘텐츠가 연계된다.
넥슨은 선택형 초기화 시스템인 ‘원정 프로젝트(Expedition Project)’도 함께 선보였다. 해당 시스템은 기존 진행 상황을 초기화하고 새로운 여정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참여를 위해서는 게임 내 자원을 모아 ‘카라반’을 제작해야 한다. 원정을 선택할 경우 캐릭터 레벨과 스킬 트리, 제작 진행도는 초기화되지만, 기존 자산 가치에 따라 추가 스킬 포인트와 보관함 공간 확장, 영구 코스메틱 아이템 등이 보상으로 제공된다. 경험치 획득 증가나 수리 비용 감소 등 임시 혜택도 함께 적용된다.
연말 시즌을 반영한 이벤트 콘텐츠도 추가됐다. 이용자는 ‘캔들베리’ 열매를 활용해 차, 향수, 비누 등을 제작하고 선물하는 ‘점멸하는 불꽃’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 프로젝트는 총 5단계로 구성되며, 단계별로 연회 공간이 확장되고 신규 코스메틱 아이템과 ‘레이더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엠바크 스튜디오는 1월 13일까지 ‘캔들베리 연회’ 라이브 이벤트도 운영한다. 게임 플레이와 이벤트 진행으로 획득한 경험치는 자동으로 ‘메릿’으로 전환되며, 이를 통해 장비와 코스메틱 아이템, 토큰 등 총 25단계 보상을 순차적으로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넥슨은 12월 26일 모든 이용자에게 ‘골리 레이더 덱’을 무료로 제공한다. 해당 콘텐츠는 기간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한 배틀패스형 보상 시스템으로, 하키 콘셉트의 레이더 의상과 꾸미기 아이템을 포함한 총 5페이지 분량의 보상으로 구성됐다.
‘아크 레이더스’ 겨울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