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넷마블이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5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10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고 16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스탁이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주요 브랜드의 가치를 종합 평가해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이번 조사는 230여개 부문, 1000여개 대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는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산출된 브랜드 주가 지수(70%)와 정기 소비자 조사 지수(30%)를 합산한 BSTI 점수를 기준으로 이뤄졌다.
넷마블은 이번 평가에서 BSTI 851.3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5단계 상승한 종합 41위에 올랐다. 2016년 첫 선정 이후 10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포함됐다.
넷마블은 올해 '세븐나이츠 리버스', '뱀피르', 'RF 온라인 넥스트' 등 자체 IP 기반 신작을 출시했으며 해외 게임 행사 참여를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이어가고 있다. 독일 ‘게임스컴’과 일본 ‘도쿄게임쇼’에서는 '일곱 개의 대죄: Origin', '몬길: STAR DIVE' 등 차기작을 소개했다.
특히 도쿄게임쇼에는 창사 이후 처음으로 단독 부스를 마련해 일본 시장 공략 전략을 공개했으며 브라질 최대 게임 행사인 ‘브라질 게임쇼’에도 참가해 남미 지역에서 신작을 선보였다.
한편 넷마블의 계열사 코웨이도 이번 조사에서 종합 34위를 기록하며 17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