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그리스 정통 방식으로 생산하는 프리미엄 그릭 요거트 전문 브랜드 그릭데이가 글로벌 티 브랜드 공차코리아와 함께 선보인 '그릭요거TEA'(그릭요거티) 4종이 출시 약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5톤을 기록하며 협업의 새 역사를 썼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성공은 단순히 높은 판매고를 올린 것을 넘어, '그릭데이 시그니처 요거트'의 압도적인 품질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직접 검증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 제품은 유청을 85% 이상 제거한 그릭데이의 고단백·저당 요거트를 사용해 건강한 포만감을 제공한다. 이는 바쁜 일상 속에서 식사 대용이나 건강한 간식을 찾는 MZ세대의 니즈에 정확히 부합했다.
특히 소셜 미디어 상의 폭발적인 반응이 판매량 증가를 견인했다. 쏟아지는 ‘내돈내산’ 리뷰 영상들은 새콤함과 달콤함의 밸런스, 프리미엄 요거트의 꾸덕한 질감과 농후한 맛에 대한 평가가 주를 이뤘다. 또한 과일 토핑과 어우러진 요거트의 식감은 MZ세대가 열광하는 ‘보는 재미’까지 채웠다는 평가다.
그릭데이 관계자는 "고객들이 그릭데이의 핵심인 '그리스 정통 방식'으로 만든 시그니처 요거트의 맛과 품질 우수성을 직접 인정하고 확인한 결과” 라며 “그릭데이는 이 성공을 발판 삼아 앞으로도 다양한 혁신과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전달하고,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더욱 쉽고 맛있게 그리스와 지중해 식문화를 즐길 수 있는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