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임종현 기자]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은 ‘16기 OK배정장학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OK배정장학금은 성실하고 재능이 우수한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정규학기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을 지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생활비 장학 프로그램이다. 이번 모집 대상은 2025학년도 2학기 등록금 전액을 교내·외 장학금으로 해결한 대학생 및 대학원 재학생이다.
대학생 지원자는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에 재학 중이어야 하며 ▲2개 학기 이상 성적증명서 제출 ▲학점 4.0 이상(4.5 만점 기준) ▲소득분위 8분위 이내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석·박사 대학원생은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원 재학생으로 ▲1개 학기 이상 성적증명서 제출(박사과정은 입학 예정자도 지원 가능) ▲학점 4.0 이상(4.5 만점 기준) ▲소득분위 8분위 이내 등 지원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OK배정장학재단은 내년 1월12일까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접수 받으며 서류심사 및 면접 등 추가 전형을 거쳐 2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16기 장학생은 2026년 1학기부터 정규학기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선발과 관련한 세부 내용은 OK배정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장학생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리더십 함양을 돕기 위해 다양한 교육·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열리는 OK배정장학생 워크숍은 장학생 간 네트워크 형성과 공동 성장의 장으로 자리 잡았다. 법조계로 진출한 장학생들을 위한 로스쿨인의 밤, 재외교포 학생들이 한국인이라는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선배이자 조언자 역할을 수행하는 글로벌 멘토링 등 국내외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한다.
최윤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겸 OK금융그룹 회장)은 “재단이 전하는 장학금이 학생들에게 미래를 개척하는 힘이 되고 배움을 향해 끝없이 정진하는 원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OK배정장학재단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에서 활약할 차세대 인재들이 학업과 진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변함 없이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OK배정장학재단은 ▲OK배정장학금(국내 대학·대학원생) ▲OK글로벌장학금(몽골·인도네시아·YBLN) ▲OK중·고 럭비장학금 ▲OK골프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누적장학생은 약 8000여명으로 이들을 대상으로 한 장학사업에 약 320억원을 지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