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가 MMORPG ‘로스트아크’에 신규 클래스 ‘가디언나이트’를 적용하고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가디언나이트는 로스트아크 최초로 뿌리 클래스가 없는 오리지널 클래스다. 할버드를 사용하는 근접 전투형 직업으로 전투 중 적중을 통해 누적되는 ‘엠버레스 오브 게이지’를 활용해 가디언 ‘엠버레스’의 힘을 해방하는 것이 특징이다. 게이지가 최대치에 도달하면 ‘화신’ 상태로 전환돼 강화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신규 클래스 출시와 함께 성장 지원 이벤트도 마련됐다. 내년 4월 1일까지 가디언나이트로 특정 아이템 레벨을 달성한 이용자에게 전용 칭호와 무기 아바타, ‘전설 코어 선택 상자’ 등의 보상이 제공된다.
겨울 시즌 이벤트도 대거 시작됐다. ‘모코코 챌린지 익스프레스’가 다시 열린다.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 다양한 성장 보상을 제공해 아이템 레벨 1700까지 빠르게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달 21일까지는 ‘눈사람 구출 작전’이 진행된다. 이용자는 일일 미션을 완료해 획득한 토큰으로 미니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누적 구출 수에 따라 ‘윈터 눈사람 펫 선택 상자’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내년 2월 4일까지는 ‘고요한 밤, 눈꽃 아르고스의 귀환’ 이벤트도 열린다. 아르고스 콘텐츠를 플레이하면 전용 주화를 지급하고 이를 성장 재료로 교환할 수 있다. 이 기간에는 아르고스 전투 이펙트가 겨울 분위기로 변경된다.
특별 출석 이벤트는 내년 1월 7일까지 계속되며 접속 일수에 따라 ’25 윈터 캔디 케인 탈것 선택 상자’ 등을 지급한다. 게임 내 미션을 완료해 ‘눈꽃송이’를 모으고 각종 보상과 교환할 수 있는 ‘눈꽃송이 상점’도 함께 운영된다.
PC방 접속 이벤트도 내년 2월 18일까지 진행된다. 누적 접속시간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며, 100시간을 채우면 ‘칠흑의 심판관’ 아바타와 ‘유물 전투 각인서 선택 주머니’, ‘영웅 젬 선택 상자’ 등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7주년 기념 PC방 이벤트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오는 12일 정오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2025 로스트아크 윈터 굿즈샵: 꿈꿔바바의 희망 상점’이 문을 연다. 피규어와 캘린더 등 총 13종의 굿즈가 판매되며 수익금은 아동·청소년 지원 사회공헌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