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7 (월)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통신


LG유플러스, 고객센터·멤버십 통합 앱 ‘U+one’ 출시

[FETV=신동현 기자] LG유플러스는 고객센터와 멤버십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한 애플리케이션 ‘U+one’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앱은 고객 여정을 단순화하고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Simply. U+’ 전략의 일환이다.

 

기존에 분리되어 있던 8개 메뉴(마이페이지, 모바일, 인터넷/IPTV 등)는 ‘MY’, ‘스토어’, ‘혜택’ 3개 탭으로 재구성됐다. 여기에 고객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플러스’ 탭과 AI 기반 ‘검색’ 기능이 추가됐다. LG유플러스는 대규모언어모델(LLM)을 활용한 대화형 AI 검색을 통해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멤버십 기능도 통합됐다. 출석체크, 유플투쁠, VIP콕, 영화 예매 등 주요 혜택을 메인 화면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이용자 관심사 기반 쿠폰 추천 기능도 추가했다.

 

이번 앱은 베타 테스트 과정에서 고객 피드백을 반영해 UI 단순화와 이용성 개선을 진행했으며, LG유플러스에 따르면 기존 앱 대비 만족도가 5.1%포인트 상승했다.

 

U+one은 앱마켓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기존 고객센터 앱 ‘당신의 U+’ 이용자는 별도 설치나 재로그인 없이 자동으로 전환된다.

 

LG유플러스는 향후 U+one을 중심으로 통신, 커머스, 콘텐츠, 구독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슈퍼앱’ 형태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이재원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고객이 가장 자주 이용하는 앱을 중심으로 접근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고객 의견을 반영해 단순하고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