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기영 기자] 신한라이프는 고객들이 보험금 청구 후 지급 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신한솔(SOL)라이프’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개선했다고 19일 밝혔다.
신한라이프는 서비스 개선을 통해 보험금 지급 처리 현황을 세분화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정보를 제공한다. 처리 현황은 기존 접수, 심사, 완료 등 3단계에서 접수, 보완, 심사, 심사 완료, 처리 완료 등 5단계로 세분화됐다.
주요 안내사항은 고객친화적 문장의 알림톡으로 발송한다. 보완이 필요한 서류 등 추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알림톡 내 메뉴도 추가했다.
이와 함께 ‘보험금 지급 내역 통합조회’ 메뉴를 이용하면 최근 5년간 보장금액을 연도별, 급부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보험 가입부터 보험금 청구까지 전 과정을 고객 관점에서 분석하고 개선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각 단계별로 고객 중심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