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기영 기자] 미래에셋생명은 인공지능(AI) 음성봇을 활용한 고객 안내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8일 밝혔다.
AI 음성봇은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차세대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도입됐다.
미래에셋생명은 보험료 납입 및 해지 안내에 서비스를 우선 적용하고, 향후 만기보험금 청구, 연금 개시 신청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고객들은 본인 확인과 음성봇 안내 동의 절차를 걸쳐 필요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음성봇 안내 중 상담원과의 통화 연결도 가능하다.
홍혜진 미래에셋생명 고객서비스본부장은 “AI 음성봇 도입에 따라 고객들은 계약 관리에 필요한 중요 사항을 보다 신속하게 안내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