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기영 기자] 신한라이프는 ‘ICT 어워드 코리아 2025’에서 고객 중심 소통 전략을 담은 ‘CX(Customer eXperience) 라이팅(Writing) 가이드’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ICT 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시상식이다.
이번 시상식에서 CX 라이팅 가이드는 메시지 전달력, 가독성, 구성 및 디자인 등의 항목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CX 라이팅은 기업이 고객과의 모든 접점에서 상호작용하는데 필요한 콘텐츠를 작성하는 행위다. 보험사의 경우 고객의 보험 가입과 유지 등에 필요한 안내장, 문자메시지, 알림톡 등을 작성하는 것을 말한다.
신한라이프는 고객들이 보험상품에 대한 정보를 쉽게 파악하고 상황에 맞는 판단을 할 수 있도록 CX 라이팅 가이드를 개발했다. CX 라이팅이 적용된 안내장은 중요한 정보를 서두에 배치하고 규칙적 기호와 효과적인 줄 바꿈을 사용해 핵심 내용을 짧은 시간에 파악할 수 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보다 쉽게 제공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며 “유리한 선택을 돕는 긍정적 경험을 통해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