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박원일 기자] 최근 주택 시장에서 상품성의 중요도가 더욱 부각되면서, 건설사들은 차별화된 설계를 앞세워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상품성에서 인정받는 대표 건설사로는 DL이앤씨가 꼽힌다. DL이앤씨의 주택 브랜드 e편한세상은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총 13회 수상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7년 연속 수상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10회 연속 수상 등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조감도 [사진 DL이앤씨]](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730/art_17535746690965_948937.jpg?iqs=0.4153946099353528)
DL이앤씨는 획일화된 평면이 아닌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설계, 조망과 채광을 고려한 단지 배치, 내외부 디자인의 고급화 등을 지속해 오고 있다.
DL이앤씨가 분양한 단지들은 고품질 마감재, 실용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평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등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전북 군산시 구암동 일원에 공급 중인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도 그 대표적인 예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55㎡, 총 800가구 구성된다. 인근에 이미 분양된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 1차 854가구와 2차 423가구를 포함해 총 2000여 가구 규모의 브랜드 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는 DL이앤씨의 상품 철학을 반영한 설계로 주목받고 있으며, 군산 최초로 적용된 C2 하우스는 공간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여기에 첨단 시스템, 고급 커뮤니티 및 조경까지 더해져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상품성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한 지역 부동산 커뮤니티에는 "마감재 퀄리티가 확실히 다르다"는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C2 하우스 외에도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설루션' 등 첨단 시스템을 다수 선보인다. 일부 동에는 커튼월 룩 외관 디자인을 적용해 상징성을 더했다.특화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스크린골프연습장, 건식 사우나, 미니짐 등이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 시리즈가 이미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만큼, 디오션루체에 대한 지역민들의 관심도 뜨겁다"며 "현재 시공이 잘 마무리되고 있으며 기존 계약자들의 반응도 뜨거운 상황이어서 입주 후에는 군산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주거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