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박원일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15일 서울 용산구 지역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지역 주민들과 용강중학교 담장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HDC현대산업개발 도시정비부문 임직원과 박희영 용산구청장, 용강중학교 학생을 비롯한 지역 주민들까지 40여 명이 참석했다. 외벽 디자인은 용산구가 제시하는 공공 디자인 방향에 맞춘 것으로 도시 미관을 통일성 있게 개선한다는 콘셉트로 진행됐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HDC현대산업개발 매니저는 "용산에서 진행하는 철도병원부지, 공원 지하화 사업 등의 다양한 개발사업 프로젝트에 참여했었는데, 이번에 용산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하니 HDC용산타운 조성에 일조한 느낌이었다"라며 "이전에도 용산에서 HDC아이파크몰, HDC신라면세점 등의 계열사 직원들과 함께 그룹사 차원의 연탄 봉사활동에도 참여한 경험이 있는데 앞으로도 용산에서 진행하는 봉사활동에 꾸준히 참여할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함께 참여한 용강중학교 학생은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은 처음 해보는 것이었는데 우리가 다니는 학교를 우리 손으로 직접 꾸밀 수 있어 특별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용
[FETV=박원일 기자]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입주민 전용 서비스 플랫폼 ‘마이 힐스’를 기존 입주단지 중에서는 처음으로 ‘힐스테이트 인덕원역 베르텍스’에 적용한다고 16일 밝혔다. 마이 힐스는 분양·계약정보 조회부터 스마트홈 제어, 커뮤니티 예약, A/S 접수, 차량 및 방문자 관리, 에너지 사용량 확인 등 스마트홈 기술과 주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다. 특히 선호 주차구역 설정, 주차가능 여부 알림, 전기차 충전기 현황 조회 등 기능이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마이 힐스는 지난해 12월 출시 이후 힐스테이트 관악센트씨엘 등 9개 신축 준공단지에 우선적으로 적용해 왔다. 현대건설은 마이 힐스 도입을 희망하는 기존 힐스테이트 단지를 대상으로 우선 적용을 추진하고, 현대건설이 주관사로 참여했던 아파트 단지(현대아파트·현대홈타운·컨소시엄 단지 등)까지 디지털 주거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마이 힐스를 기존 입주단지에 적용함으로써 더 많은 고객들에게 진화하는 스마트홈 기술과 다양화되는 주거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변화하는 디지털 트렌드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차별화된 주거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
[FETV=박원일 기자] 두산건설이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와 층간소음 개선을 위한 바닥 마감재 공동 연구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홍철 두산건설 상무는 서울 강동구 현대L&C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성재용 현대L&C 상무 등을 만나 소음 저감 성능을 갖춘 고기능성 마루 바닥재를 공동 개발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연구는 시장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강마루를 중심으로 두산건설이 기존에 보유한 층간소음 관련 기술과 현대L&C의 강마루 분야 기술력을 결합해 성능 향상 뿐만 아니라 실제 거주 환경에서 적용 가능한 실용성까지 확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양사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KICT)의 바닥충격음 차단 구조 성능 인정 테스트에 공동 개발한 제품을 시험할 예정이다. 두산건설은 2007년부터 층간소음 저감을 위한 연구를 꾸준히 이어오며 층간소음 기준 강화 이후 건설사 최초로 층간소음 차단구조 성능인증서를 획득한 바 있다. 또 바닥 충격음을 줄이기 위한 완충재 및 바닥 구조 관련 다양한 특허와 신기술을 확보하며 기술력을 강화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산건설은 기존의 구조 및 자재 기술을 넘어 바닥재 개발까지
[FETV=박원일 기자] GS건설이 건설 경기 하락 속에서도 수익성 중심 사업 전략을 통해 올해 1분기 실적 방어에 성공했다. 실적 방어 전략의 핵심은 무엇일까. 16일 업계에 따르면 GS건설 올해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액 3조629억원, 영업이익 70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줄었지만 그 수준은 각각 0.26%, 0.20%로 큰 차이가 없었다. 건설경기 하락으로 줄어든 건축·주택 대신 플랜트와 해외공사를 강화해 실적 하락을 방어할 수 있었다는 평가다. 실제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국내 건축·주택 비중이 68.2%에서 60.7%로 줄어든 대신 플랜트 비중이 2.3%에서 5.6%로 늘었고, 해외공사의 경우도 건축·주택(0.4%→3.6%)과 플랜트(0.9%→3.6%) 모두 그 비중이 커져 전체적인 외형은 유지됐다. 다만 당기순이익은 1393억원에서 137억원으로 90% 가까이 줄었다. 당기순이익이 급감한 이유는 연결 손익계산서상 기타수익이 2668억원에서 768억원으로 줄고, 기타비용이 592억원에서 654억원으로 늘었기 때문이다. 지난해 1분기 기타수익의 대부분을 차지하던 외화환산이익(2003억원)이 올해 1분기에는 151
[FETV=박원일 기자] 롯데건설이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롯데건설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간식과 함께 대표이사의 감사 메시지 카드가 포함된 간식선물세트를 제공했다. 선물 제공뿐만 아니라 재미 요소를 추가한 이벤트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간식선물세트에 포함된 메시지 카드에는 일렬번호가 부여되어 있으며, 이를 활용해 복권 추첨 형식의 ’롯또BOX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는 상자 내 선물 일련번호가 적힌 공을 뽑아 추첨하며, 추첨결과는 16일 롯데건설 공식 유튜브 채널 ‘롯데건설TV’를 통해 공개했다. 당첨자에게는 가족과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호텔 숙박권, 롯데월드 티켓 등 추가 상품이 증정된다. 롯데건설 인사부문장 주영수 상무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소소한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사기 진작과 행복한 직장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FETV=박원일 기자] DL이앤씨가 경기 부천 대장지구에 선보이는 ‘e편한세상 대장 퍼스티움’이 본청약에서 최고 39.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사전청약 당첨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청약에서 76%의 높은 접수율을 보인 데 이어 본청약에도 많은 관심이 모인 것이다. 16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청약센터에 따르면 지난 14~15일 진행된 e편한세상 대장 퍼스티움 신혼희망타운 본청약 접수 결과, 최종 배정물량 670가구(사전청약 당첨자 잔여물량 포함) 공급에 1만4951명이 몰려 평균 22.3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최고 경쟁률은 A-6블록 전용면적 55㎡에서 나왔다. 177가구 공급에 6986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돼 39.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2024년 이후 공급된 전국 신혼희망타운 중 최다 접수 기록이다. 앞서 지난 1월 의왕 청계2지구에 3098건, 성남 금토지구에 6992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됐다. 지난 2월 고양 창릉지구에는 5768건이 모였다. 분양 관계자는 “빼어난 입지는 물론 차별화된 상품성, 브랜드 신뢰도 등을 모두 갖춘 e편한세상 대장 퍼스티움이 우수한 청약 성적을 거두며 다시 한번 인기를 입증했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