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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현대백화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공간 혁신으로 연중 주간 방문객 최고치

[FETV=이신형 기자] 현대백화점은 교외형 아울렛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4개점의 7월 1일부터 20일까지 매출과 방문객수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1%, 17.2% 늘었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서울 낮 기온이 37.8도까지 올라가며 7월 상순 최고 기온을 기록했던 7월 2주차 기간 점포들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8.5% 증가했다. 날씨가 더울수록 매출이 더욱 가파르게 늘어난 것이다. 이 기간 방문객 수는 연중 주간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해당 기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4개점 전체 매출에서 30·4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67.3%를 기록했다.

 

일반적으로 야외 매장이 많은 프리미엄아울렛 특성상 비나 눈이 오거나 혹한·혹서기에는 고객들이 쇼핑을 하는데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많았다. 특히 폭염과 폭우가 번갈아 이어지는 요즘과 같은 변덕스러운 날씨에는 교외형 아울렛 방문을 망설이는 고객들도 적지 않았다.

 

 

 

이 같은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은 지난해 대대적인 공간 혁신에 나섰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과 송도점은 지난해 7월부터 6개월간 대대적인 공사 끝에 전 층 고객 복도에 접이식 문인 폴딩도어와 냉난방시스템(EHP)을 설치했다. 개점 당시 폴딩도어와 냉난방시스템을 갖췄던 스페이스원과 대전점도 설비를 보강했다. 교외형 프리미엄아울렛 전 층에 걸쳐 폴딩도어와 냉난방 설비를 설치한 건 글로벌 아울렛을 통틀어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이 최초다.

 

4개 점포에 설치된 폴딩도어는 9800여개로 총 길이만 5622m에 달한다. 폴딩도어 한 개의 평균 길이가 0.5m, 높이 2.9m인 점을 감안하면 축구장 2개 면적을 폴딩도어로 덮을 수 있는 규모다.

 

폴딩도어와 냉난방시스템 설치로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은 교외형 아울렛과 쇼핑몰의 강점을 모두 갖춘 '하이브드리형 프리미엄아울렛'으로 재탄생했다. 날씨가 좋을 때는 폴딩도어를 개방해 산책과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기존 교외형 아울렛처럼 운영하고 날씨가 궂을 땐 폴딩도어를 닫고 냉난방 설비를 가동해 쾌적한 실내 쇼핑몰로 변신하는 것이다.

 

교외형 프리미엄아울렛 4곳 모두 지하 주차장을 갖춘 것도 쾌적한 쇼핑 환경을 만드는 데 한몫하고 있다. 고객 입장에서는 비 오는 날에도 우산 없이도 주차부터 쇼핑까지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또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점포는 모두 도심에서 차량 이동 기준 1시간 내외에 위치해 장거리 이동이 불편한 혹한·혹서기에도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은 조경이나 공원 등 공간 혁신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더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최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은 점포 주변을 약 2만㎡(6000여평) 규모의 생태공원 '옐로우 스프링스'로 꾸민 바 있다. 김포점은 내부 약 450m 길이의 중앙 수로와 수로에서 이어지는 분수 광장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여유로운 산책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장필규 현대백화점 아울렛·커넥트사업부장은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운 '아울렛 1.0 시대'를 지나 체험과 공간 혁신을 앞세운 '아울렛 2.0 시대'로의 진입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고객 중심의 지속적인 혁신을 이끌어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아울렛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